-
-
슈퍼 히어로 -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
라파엘 마르탱 지음, 기욤 플랑트뱅 그림, 김연희 옮김 / 길벗어린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TV의 동물의 세계 프로그램을 좋아한다. 자연 속에서 자신만의 멋진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물들을 보면 멋있다. 이런 동물들의 세상을 담은 그림책이 있다. 길벗어린이 『슈퍼 히어로』
첫 페이지의 사자부터 시작해서 마지막 황금독 화살개구리까지 29마리의 동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자, 아프리카 코끼리, 시궁쥐, 치타, 캥거루, 문어, 돌고래 등 잘 알고 있는 동물들이지만 멸종위기에 있는 동물들이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6/0703/pimg_7726151171447075.jpg)
이러한 동물에 대한 지식은 동물의 몸길이, 몸무게, 최고 속도와 수명, 탄생과 버릇, 눈부신 기술, 잘 먹는 것, 놀라운 능력 등의 정보들을 알려준다. 몸길이, 몸무게, 최고 속도와 수명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수치로 표시하고 있다. 특히 ‘슈퍼파워’ 코너는 동물들마다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그림책의 왼쪽에는 동물에 대한 정보를 싣고 있는데 백과사전처럼 딱딱한 정보의 나열이 아니라 이야기를 들려주는 어투로 표현하고 있어 재미가 있다. 또한 오른쪽에는 동물의 사진이 아닌 동물의 특성을 잘 나타낸 원색과 보색을 사용한 강렬한 그림이 그려져 있다.
이 그림책을 읽으며 생명을 존중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