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
함명진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투자에 대한 열풍이 거세다. 특히 부동산 투자자들이 수도권에 몰려든다고 한다. 투자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리고 투자대상을 고르면서 가장 궁금한 것이 ‘세금을 얼마내야 하나?’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시 양도소득세와 등록세, 취득세 등 내야할 세금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은 함명진 세무사가 합법적으로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주는 책이다. 세금은 잘 아는 만큼 우리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주기도 하고, 모르는 만큼 부당한 손해를 당하기도 한다. 유리지갑이라고 말하는 직장인들이 연말정산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월급과 맞먹는 차이가 나기도하고, 13월의 월급이라고 말할 정도로 잘 세운 절세 전략이 이익을 가져다 줌을 알 수 있다. 절세가 부자로 가는 지름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개인의 급여 수준에 따른 연말정산, 취득세 및 양도소득세를 비롯해 상속 및 증여세 등 부동산 전반에 대한 세금 관리 노하우를 알기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2016년 개정된 세법을 소개하는 등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금융 관련 세금 내용을 담고 있다.
함명진 세무사는 세금을 잘 알지 못하여 내지 않아도 될 큰 금액을 내야 하는 상황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다양한 상담한 사례를 제시하며 세금을 신고해야 하는 기간, 절세를 위한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그리고 소주제마다 마지막에는 <함명진 세무사가 알려주는 절세 Tip>으로 정리해 두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세테크’를 시작하라!
이 말이 투자자가 가장 명심해야 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