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통 사람들의 지금 영어
김아영 지음 / 사람in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하면 겁부터 난다.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도 막상 미국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하려면 머리 속의 단어들이 뒤죽박죽이 되어 의미는 통하지만 제대로된 영어는 구사하지 못한다. 책으로 영어를 읽으면 이해가 되는 책이 말로 하려면 막상 주저하게 된다. 그래서 만난 책이 미국 보통 사람들의 지금 영어. 영어를 글로 배워 독해작문은 좀 하나 회화는 초급인 당신에게 추천하는 특급 처방전이라고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FSU)에서 외국어 교육영어학을 강의하는 저자(김아영)가 다양한 출신과 배경의 현지인 다섯 명을 만나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그대로 담은 책이다. 여기 다섯 명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사람 생각은 한국이나 미국이나 거의 같구나!’라고 공감하게 될 것이다. 평범하면서도 인생과 이야기의 주제가 있는 사람들을 선정해 담담히 이야기를 풀었다. 이 책에서는 공감이 되면 마음이 열리고 영어가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미국사람들이 이럴 때 쓰는 표현과 저럴 때 쓰는 표현을 알아가는 게 즐겁기 때문이라고 한다.

회화는 의사소통이고, 내가 하는 말을 상대가 이해하고 또 반대로 상대가 하는 말에 내가 반응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제대로 훈련하는 가장 좋은 방법중의 하나가 인터뷰라고 한다. 그래서 인터뷰를 영어회화 특급 처방으로 정한 것 같다.

 

이 책은 서로 배경을 지닌 다섯 명이 5장으로 나누어 인터뷰 5편과 vocabularygrammar, 그리고 speaking training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QR코드가 있어 듣고 따라 말할 수 있게 되어있다. 장마다 저자의 미국인 친구들과 미국문화, 그리고 그들의 일상의 행복을 엿볼 수 있다. 그래서 영어를 배우는 것도 좋지만 문화를 만나는 느낌이 있어 좋다. 영어회화를 일상적인 방법이 아니라 또 다른 방법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