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마음에 닿다 - 살며 여행하며, 그 남자가 보고 느낀 생생한 스페인 이야기
박영진 지음 / 마음지기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보다 할배를 무척이나 즐겼다. 나이가 많은 원로(?) 연예인들이 유럽의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나라마다의 아름다움을 소개해 주는 것이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 특히 스페인 편은 너무 좋았다. 내가 가보고 싶은 나라라서 더 그랬을까?

 

여행을 좋아하는 나는 자유여행을 선택하는 편이다. 자유롭게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여행하며, 때로는 카페에서 차를 마시는 여유도 즐기고, 시장에서 물건도 사고 요리도 해 먹고, 종종은 서점에 가서 책도 넘겨보고, 대중교통도 이용해 보며 그 나라 사람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느껴보려 계획을 세워 여행하는 편이다. 선진국의 경우는 자유여행 하기에 불편함이 없고, 안전한 편이며, 지도를 펴면 어디든지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 있고 sns를 통해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꽃보다 할배에서본 스페인으로 여행 계획을 세웠다. 그러면서 만나게 된 책이 있다. 스페인 마음에 닿다.

 

이 책은 세계 일주를 두 번이나 하고 브라질과 체코에 살면서 여행 관련 책을 4권이나 쓴 저자 박영진이 스페인에서 유학을 하면서 스페인 곳곳을 1년간 여행하면서 쓴 책이다. 그래서인지 다른 여행 책과는 다르게 스페인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스페인을 7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마다의 역사, 문화, 예술, 자연환경, 음식, 스페인 사람들의 생활 모습, 공연, 건축물, 그리고 스페인의 진한 매력 등을 마치 내가 여행하고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적고 있다. 아마도 스페인에 살면서 언어가 되기에 깊숙한 곳까지 챙길 수 있었으리라.

 

책을 읽으면서 고등학교때 듣던 알암브라 궁전의 추억음악을 다시 들어보게 되었고, 그림으로만 보았던 붉은 색의 알암브라 궁전과 3대 기독교 성지인 사리아의 순례길, 가우디의 건축물을 볼 수 있는 바로셀로나, 그리고 가능할는지 모르지만 축구경기의 관람은 계획에 반드시 넣어보겠다고 붉은 색으로 표시를 해 두었다. 이 책을 보면 스페인 몇 곳을 택하는 것이 의미가 없음을 알게 된다. 여행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그리고 비용도 넉넉하다면 작가가 간 길을 따라가 여행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 스페인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된다.

다녀온 사람도 이 책을 읽으면 또 다시 여행의 추억이 새록새록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다시 가보고 싶은 나라를 꼽으라고 하면 스페인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를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래서 스페인 여행이 더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