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채소 100% 활용법 - 채소, 아는만큼 보인다
홍성란 지음 / 미래지향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트를 챙겨 마트에 들어선다. 과일과 야채가 가득한 푸드코너에서 이리저리 살핀다.

오늘은 무슨 반찬을 할까?’

이리저리 살피다가 집어든 채소는 오이, 가지, 호박, 당근, 그리고 상추.

오이와 당근은 생야채로, 호박은 부침, 가지는 무침, 그리고 상추는 참치 쌈을 위해.

목적을 두고 사지만 새로 나온 채소나 제철 채소에는 손이 갔다가 되돌아오기도 한다.

주로 채소를 고르다보면 오늘처럼 익숙한 채소만 고르게 된다.

 

채소 소믈리에!

낯선 이름이다. 채소 요리 연구가?!

요리연구가이며 채소 소믈리에 홍성란이 쓴 마트채소 100% 활용법을 만났다. 단정한 차림에 앞치마를 두르고 채반에 가득 든 야채를 들고 웃고 있는 저자의 모습이 친근감이 간다.

채소 아는 만큼 보인다.’

마음에 드는 말이다. 이 책을 통해 제철 채소 요리법을 터득할 생각이다.

 

이 책은 6개의 PART로 나누어져 있다. Chapter 1에서는 쌈채소 제대로 알고 먹기, Chapter 2에선 뿌리채소를, Chapter 3에선 영양 만점의 슈퍼 곡물을 활용한 새로운 한끼 식사의 모색, Chapter 4장에선 주목받지 못했던 채소로 자연 밥상 차리기, Chapter 5는 슈퍼푸드, 제대로 알면 건강이 보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hapter 6에서는 익숙한 채소의 새로운 요리에 대해 소개한다.

 

책장을 넘기면 채소 이름, 주요 효능, 싱싱채소 구별법, 올바른 세척법, 똑똑한 보관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한 궁금증 해결, 그리고 FoodRan’s Point로 요리팁을 소개해 준다.

 

 

홍성란 소믈리에를 만나 익숙한 채소의 요리도, 낯설고 망설였던 채소도 요리에 활용해 보고 있다. 마트에 가기 전 해 먹을 음식 한 가지를 선정, 재료를 사다가 따라해 보고 있다. 어제는 가장 좋아하는 케일 두부롤에 도전해 보았다. 케일의 약간의 아삭함 속에 부드러운 두부, 그리고 베이컨! 간단하면서도 색다른 음식이었다. 같은 재료를 가지고도 품격이 달랐다. 그림처럼 김발에 올려놓으니 더 맛있어 보인다. 순식간에 없어진 두부롤! 가족모두가 만족해한다.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채소의 가치를 높여주는 마트채소 100% 활용법은 채소요리에 자신감을 가지게 하며 건강과 맛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