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2017 개정판) - 경쟁자 넘치는 G마켓 대신 3억 명 회원 아마존을 잡아라
장진원 지음 / 라온북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오늘 신문에서 중국 광군제에 대한 기사를 보았다. 중국 블랙프라이데이의 매출액이 12분 만에 1.8조원이란다. 이제 세계인은 온라인 마켓을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하고 있음을, 그리고 좀 더 싼 물건을 구매하기를 원함을, 신용이 있는 마켓을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기사였다. 이 기사를 접하면서 만나게 된 책이 ‘amazon 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장진원 지음)’였다.

아마존하면 대부분의 사람은 아프리카 밀림이나 서적을 판매하는 아마존닷컴을 생각할 것이다. 나도 그랬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정년이 되면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을 자주 하곤 한다. 이 책을 접하고 새로운 도전을 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계 맥도널드 햄버거 가게보다 우리나라치킨 가게의 수가 많다는 기사를 접하고 창업의 꿈은 접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사무실에서 근무하던 사람들이 정년 후 창업에 뛰어들다가 90%가 실패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더 두려움이 컸기 때문이다. 그런 내가 이 책을 읽은 후 새로운 관점의 창업을 생각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의 G마켓이나 11번가의 판매 사이트인 아마존에서 판매자가 되어 봄도 고려해 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을 꼼꼼하게 읽고 또 읽었다.

 

이 책은 7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져 있다.

왜 아마존 오픈마켓을 활용해야 하는지 설명하는 1장부터 아마존 창업의 첫걸음, 아이템 선정과 배송의 팁, 상위 1% 셀러되는 상품등록 전략방법, 상위 1%가 되는 셀러 퍼포먼스 관리, 그리고 판매 전략과 저자가 실제 아마존 오픈 마켓의 셀러가 된 사례의 순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이 책은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아마존의 오픈 마켓 셀러가 되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저자가 설명해 놓은 그대로 따라하면 될 정도로 사진까지 일일이 제시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져 있다.

장마다 실패한 요인이나 성공 비법을 소개하고 있어 꼼꼼하게 읽고 준비한다면 책의 제목처럼 10억을 벌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기게 한다.

저자는 말한다. 아마존은 우리의 생활방식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매우 중요하며 아마존은 전 세계 온라인 시장을 주도하며 많은 사람의 삶을 바꿔 놓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우수한 상품을 전 세계 사람에게 소개하고 돈도 벌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다. 두려움을 벗어 던지고 서서히 준비를 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