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 하수가 부자 되는 실용 Point 40가지
이타쿠라 유이치로 지음, 안양동 옮김, 김창수 감수 / 리텍콘텐츠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이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것, 있으면 좋은 것, 가질수록 더 갖고 싶은 것이 돈이 아닐까 생각한다. 인간의 본능을 해결하게 해 주는 것도 돈이며,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하지만 자신의 꾸준한 연구보다는 남의 말을 따라하다 실패하고 '나는 돈과 거리가 멀어.'라고 생각하며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경향이 짙다. 사실 돈을 벌려면 돈의 쓰임새부터 챙겨 생각없이 지출되는 돈을 줄이는 것이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 말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보면 '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은 돈의 가치와 본질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주는 책이다. 빠져나올 수 없는 상황이나 남을 해치기 위한 계략이라는 '함정'의 의미를 책 제목에 넣음으로서 돈의 가치와 본질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때 오히려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잃고 있음을 알게 해주는 책이다.

책은 1달콤한 말의 함정이라는 소주제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생각하는 포인트. 대출금리, TV홈쇼핑의 물건값, 프리미엄 카드, 특허취득상품, 판촉행사의 유명인 그리고 학원광고의 숨겨진 비밀들에 대한 진실을 알려준다. 결국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숨겨진 알려주면서 생활 속에 유용한 실용 POINT를 다루어줘서 현명한 소비자가 되도록 한다.

[감언이설에 빠져 기분을 내면 안된다. 상대방이 달콤한 말로 속삭이면 그이면에 깔린 진짜 목적을 알아내야 한다-발타자르 그라시안-]

2장에서는 돈의 함정이라는 소주제로 금융상품에 대한 내용과 금융에 관한 기본 개념을 알려준다. 또한 재무계산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스마트폰 앱도 소개해 준다.

[, , , , 나는 반드시 그대를 신성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이따금 가던 길을 멈추고 의아해 한다. 그대는 나갈 때는 그렇게 빠르면서, 들어올 때는 왜 그리 더디던가? -오그덴 나슈 ]

3장에서는 생활 속 구매의 함정에 대해 다룬다. 디플레이션 시대의 재테크 방법과 주택 담보 대출의 금리, 복권 구매 방법과 경마와 주식 투자의 차이 등에 대해 다룬다.

  4장에서는 주식 투자의 함정이라는 내용으로 주식 투자시의 주의할 점과 손실을 입었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다룬다.

[나는 주식시장에서 돈을 벌려고 애쓰지 않는다. 주식시장이 바로 다음날 문을 닫고 5년동안 문을 열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가정하에 주식을 산다. -워런 버핏- ]

5장에서는 투자대상 선정의 함정이라는 소주제로 기업관련 투자에 대한 정보를 주고 있다.

[ 모든 사람은 이것이든 저것이든 하나를 선택한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만 한다. -T.S. 엘리어트- ]

 5장으로 나누어서 40가지 하수와 고수의 행동을 제시하면서 왜 고수가 그러한 행동을 선택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을 제공한다. 그럼으로써 하수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를 알게 하며 고수처럼 부자가 되기 위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알게 해준다.

 

경제에 대해 하수였다. 포인트를 주는 것에 좋아하며 그 이면의 진실을 알지 못했다. 프리미엄 카드를 만들면서 연회비만큼의 서비스로 만족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의 경제생활에 대해 반성을 하게 되었다.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작은 것부터, 돈의 본질과 가치부터 파악하는 것이 지름길임을 알게 되었다. 알게 된 지식을 활용하면서 부자의 대열에 한 발 다가서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