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스프링) -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영어로 자기 의사를 표현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 막상 말하려고 하면 알던 단어도 떠오르지 않고 상대의 말도 들리지 않는다. 영어 문장을 보면 해석이 되는데...... 그래서 항상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 영어 관련 정보에 관심이 많다.
‘영어’하는 떠오르는 출판사가 ‘시원스쿨탓컴’이고, ‘이시원’강사이기에 이 책에 더 관심이 갖던 것 같다.

이 책은 ‘20일 만에 1000단어를 익혀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이라는 저자의 목표 의식이 담겨있다. 학창 시절 꼴찌였던 저자가 캐나다로 이민 가면서 ‘영어’라는 장벽에 부딪히고 뛰어넘으며 익힌 생생한 단어와 표현 1000개를 엄선하여 20일 동안 집중적으로 마스터하면 어느새 영어가 입에서 절로 터져 나오는 기적을 체험하게 될 수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저자는 정말 영어로 잘하기 위해서는 ‘자주 쓰는 단어와 표현’을 알아야 함을 강조하기에 이 책은 영어를 시작하는 사람이나 영어에 자신감이 없는 나처럼 영어 자신감을 회복하려는 사람이 읽으면 좋은 기초영어책이다.
‘단어 1000개로 영어회화가 가능할까?’
생각하면서도 항상 영어에 대한 미련이 있기에 이번에도 열심히 공부해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20일 동안 3가지 핵심 주제별 ‘기초회화 영어단어 1000개를 마스터하게 한다. 일상생활 영단어 500개, 여행 영단어 200개, 상황별 필수표현 300개로 나누고 단어마다 뜻풀이 & 예문 보기 -> 파생어 추가 학습의 흐름으로 되어 있다. 하루 50개의 단어를 익히고 배운 내용을 체크하고 복습하도록 ’듣고 1초 만에 해석하기‘ 섹션이 있다. 매일 공부할 단어와 섹션마다 QR코드가 있어 스캔하면 MP3가 바로 재생된다. 주요 단어에는 그림도 있어 단어를 기억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하나 이 책은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넘기기 편하며 크기가 작아 가지고 다니며 시간 내어 공부할 수 있어 좋다. 또한 일상생활 영단어에는 저자의 직강 음성 강의가 무료 제공되어 이해가 안되는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시원스쿨 사이트를 통해 부가학습 자료 4종(원어민 음원파일, 주간고사 PDF, 200일 트레이닝 웤스시트, 기본동사 변화도)도 무료로 제공해 주어 공부하고 이해정도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20일 동안 미친 듯이 공부해서 저자처럼 영어에 자신감이 생기길 기대해본다. 영단어 책이나 기초영어회화 책이 필요하신 분, 특히 나처럼 영어회화 독학책이 필요하신 분은 영어 단어를 쉽게 외우는 방법이 담겨있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어로 말하려면 영어단어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에게 기초 영어책이나 영어 단어책 추천으로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