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도쿄 -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양미석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좋아한다. 가장 즐거운 일중의 하나가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저축하여 여행가는 것이다. 요즘 경기가 안좋다보니 먼 나라 여행보다는 가까운 나라를 여행하기로 계획을 수정하며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부제가 넘 마음에 든다. ‘멋지게라는 단어가 끌린다.

20249월까지 취재한 내용을 담았다고 하니 정말 따끈따끈한 정보가 담긴 책이다. 만화 코난덕분에 일본 여행을 시작한 작가의 열성이 더 맘에 다가왔다.


 

이 책은 두껍다. 그만큼 도쿄 한 도시를 다루는데 많은 정보를 담았다는 소리다. 크게 4PART로 나누어 정보를 제공한다. PART 1에서는 여행지 개념 정보를 파악하게 한다. 저자가 마음에 남았던 도쿄 여행 장면들, 취향에 맞는 도쿄 지역 탐구, 도쿄 여행의 기본 정보, 도쿄 여행 일정 요약 알림등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없어서는 안될 정보였다. 도쿄를 찾는 여행 캘린더는 계절마다의 도쿄의 다른 모습을 알 수 있어 어느 계절에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을지 판단하기에 좋았다. 23일의 3가지 코스와 34일의 1개 코스는 여행 게획을 세우는데 참고가 되었고 저자의 코스를 따라가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우리와 다른 통행을 하기에 도쿄에서 지켜야 하는 여행 에티켓을 통해 주의할 점도 숙지하게 된다.

 

PART 2에서는 본격적인 도쿄 여행을 시작한다. 사계절 이벤트, 필수 먹거리, 쇼핑 리스트를 보면서 나도 모르게 침이 고인다. 너무 좋아하는 소바집은 꼼꼼하게 메모해 놓고, 빵순이 답게 소금빵과 단팥빵의 성지를 체크해 놓았다. 일본에서 꼭 사라고 하는 물건들을 보니 도쿄 여행을 지금 당장 떠나고 싶다.

 

PART 3은 진짜 도쿄를 만나는 시간이다. 일본의 수도이자 전 세계에서도 손에 꼽는 메트로 폴리스인 도쿄에 꼭 가봐야 할 곳들 13곳을 소개한다. 책장을 넘기며 벌써 도쿄 여행을 시작한 느낌이 든다. 교통 패스 끊는 법, 주요 출구 찾는 법, 여행의 출발지 신주쿠부터 많이 들었던 시부야, 거장의 작품을 모아둔 오모테산도, 낮과 밤 야누스의 두 얼굴 롯폰기, 도쿄 디즈니, 도쿄 돔 시티 등 주요 요소를 눈으로 훑었다.



 

PART 4는 실전에 강한 여행 준비다. 여권 발급부터 항공권 구매, 숙소 예약, 현지 투어 예약, 여행 예산, 짐꾸리기까지 상세한 정보를 실엇다. 23일 코스와 34일 코스별로 여행 준비에 필요한 내용들을 담아 따로 정보를 찾아가며 여행 준비를 하지 않고 그냥 저자의 말대로 따라가 보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한다. 정말 신경 쓰지 않고 책 한 권 들고 즐기러 가는 여행. 부담 없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500페이지에 담긴 정보들중 버릴 것이 하나 없었다. 저자를 믿고 연말 일본 여행 계획을 세운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꼭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