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야의 고수들 - 크몽으로 월 1000 버는 18인의 성공 비법
이창근.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몽이라는 프로그램 이 책을 통해 처음 들어보았다.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서비스들을 모아놓고 전문성이라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품화한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한다. 디자인, IT, 마케팅, 영상, 사진, 통번역 등 자신이 잘 하는 분야의 전문성을 판매하고 필요한 사람들이 정당한 대가를 치르는 곳으로 700개 이상의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몰랐다는 것에 내가 정보성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크몽을 통해서 성공한 18인의 성공 사례와 비법을 담고 있다. 자신의 재능과 기술을 크몽 플랫폼에 서비스 상품으로 올려서 각 카테고리 분야에서 최고전문가로 실력을 검증받은 18인의 성공 스크리를 총 30여 시간에 걸친 대화를 나누고 이야기를 간추려 모았다고 한다. 이 책을 읽다보면 크몽을 통해 빚을 갚거나, 사무실을 확장했거나 하는 전문가들의 크몽을 활용한 내용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실제로 크몽 덕을 크게 본 프리랜서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AI시대는 평생직장이 없다는 말을 많이 한다. 이제는 고정된 하나의 직장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일을 여러 개, 특히 프리랜서로 일하며 즐기는 시대를 살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며 크몽을 활용한다면 가능하다는 생각을 하였다.

 

동영상 편집이나 IT개발이나 디자인도 잘 모르기에 내가 관심 있게 본 것은 쇼핑몰 구축과 챗GPT를 활용한 번역가, 전자책 쓰기였다. 기회가 되면 전자책 프로그램 강의를 듣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판매를 위한 펀딩의 방법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크몽이라는 플랫폼은 커뮤니티로 고객을 유입시키는 채널 역할을 하고 있음을, 특히 유사 플랫폼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기에 개인 기업을 운영하는 효과가 있음을 알게 된다. 얼마전 생긴 셀프 마케팅기능도 있다고 하니 크몽플랫폼의 다양함을 경험해 보고 나도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소비자이자 생산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인공지능시대, 직장이 아닌 직업이 중요해지는 시대이기에 18인의 전문가의 이야기를 읽으며 항상 생각이 깨어 있어야 함도 알게 되었다. ‘크몽을 통해 성공하려는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