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이리 재미날 줄이야 - 아프리카 종단여행 260일
안정훈 지음 / 에이블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나이 70이 되면 무엇을 할까? 저자처럼 아프리카 여행을 꿈꿀 수 있을까?’

저자에 대한 소개글을 읽으면서 생각하게 되었다.

저자 나이 70에 아프리카 여행을 260일 하고 그 내용을 담은 책이다. 평소 아프리카 여행을 버킷리스트에 담고 정보를 얻을 때마다 메모를 해 놓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여행을 앞당겨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내가 생각했던 것처럼 아프리카 여행이 험난했다고 했다. 저자처럼 여행은 놀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쉽지 않은 여행지다. 느릿느릿 게으름도 피우고 여유있게 2609개월을 다니며 청춘들과 어울리며 보니 더 젊어지고 더 성장했다고 말하는 저자는 아프리카 여행이 그 어느 여행보다 치유의 회복의 시간이 되었다고 한다.

 

아프리카는 북아프리카, 동아프리카, 남아프리카로 나누어 11개국을 여행했다. 첫 번째 나라 이집트에서 92일을 지냈다고 한다. 이야기를 읽다보면 내가 다합 명쌤의 숙소에서 함께 지내는 것 같고, 킴세프가 요리한 음식을 함께 이야기 나누며 먹는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두려움에 떨고 있을 때 여행을 떠난 용기 있는 사람들이 누린 자유의 시간들을 마주할 수 있었다. 버킷리스트에 이집트의 가볼 곳을 빼곡이 적다보니 왜 저자가 9개월을 여행할 수 있었는지 짐작이 되었다. 자세히 적어놓은 여행 경비를 보면서 조금 더 여행경비를 모으면 아프리카 여행을 꿈꿔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아울러 준비사항, 주요 여행지, 치안과 검문, 음식, 주거환경 등 여행에서 빼놓을 수 있는 실제 경험하고 지출한 정보가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



 

내가 즐겨 구입하는 커피로 잘 알려진 동아프리카의 케냐와 에티오피아를 따라 여행하며 마사이족과 동물의 왕국에서 보았던 사파리와 나쿠루 호수를 눈에 담았다. 핸드메이트 커피 한 잔에 250, 그것도 원두를 직접 볶고, 도자기 주전자에 끓여서 작은 잔에 따라준다는 커피는 꼭 먹을 것이라며 별을 2개나 그려 넣었다.

 

대표하는 나라 남아공이 있는 남아프리카는 북아프리카나 동아프리카와 달리 무척 추웠나보다. 남극에 가까워지기 때문일 것이다. 너무 덥고 가뭄이 계속된다고 생각했던 아프리카의 시각을 바꾸게 되었다. 가보고 싶었던 빅토리아 폭포 사막 여행. 저자의 여행 사진을 보면서 나의 모습을 캡쳐해 보기도 한다.

 

저자의 아프리카 여행 경로를 따라 가며 단시간의 여행이 아니라 긴 여행이어야 함을, 바쁜 여행이 아니라 느린 여행이어야 함을, 그리고 함께 할 친구가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조금이라도 젊을 때 세상을 가져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장을 덮으며 이렇게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었던 저자의 용기와 결단을, 그리고 책으로 아프리카를 담아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준비의 기회를 준 저자에게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프리카 여행에 대한 소중한 정보가 가득한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