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 퍼즐킹 (스프링) - 한 권이면 끝! 두뇌근육을 극대화하는 5단계
개러스 무어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의 퍼즐의 왕, 세계 퍼즐 연맹 이사로 활동하는 개러스 무어가 직접 만든 스토쿠 퍼즐을 담은 책이다. 간단한 규칙 뒤에 숨어있는 치밀한 노리 퍼즐인 스도쿠는 두뇌근육을 자극한다고 하여 아이나 어른이나 시간과 장소 또 준비물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퍼즐 게임이다.

 

이 책은 독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쉬운 Level 1부터 어려운 Level 익스트림까지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책을 펼치면 스도쿠가 어떤 퍼즐인지 설명되어 있으며, 스도쿠의 역사와 이름, 세계 대회 등이 있어 스도쿠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 수 있다. 또한 스도쿠 규칙과 문제를 푸는 요령을 설명하고 있어 초보자에게 도움이 된다.



 


스도쿠는 끊임없이 뇌를 자극하고 아이들에게는 두뇌발달을, 나이가 든 노인에게는 치매 예방의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논리적인 사고를 해야 하기에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준다고 하여 시간만 나면 가족이 함께 스도쿠 문제풀기에 도전하기도 한다.

 

문제마다 난이도에 따른 문제 번호가 주어지고 시작시간과 마친 시간을 기록하게 되어있다. 문제를 풀면서 9칸에 숫자를 다 찾으면 숫자에 표시해 두어 남은 숫자를 찾기 쉽게 체크하는 것도 있고, 정답이 있는 페이지도 제시하고 있다. 처음 쉬움 퍼즐은 답을 찾아 가기 쉬웠는데 단계가 높은 익스트림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다.

 

문제를 풀고 나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성취감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적은 도구인 문제지와 필기도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지루함을 벗어나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아울러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 좋다. 더구나 스프링북으로 되어 있어 문제를 풀 때 접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