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 혁명 -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김영익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책 표지에 적힌 문장이다.

0원으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효과를 거두는 방법이 AI라니 믿어야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지금이 AI 시대다 보니 가능성도 높다는 생각에, 특히 영어를 잘 하고 싶은 기대감에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호주 워킹홀리데이에서 영어를 못한다는 이유로 갖은 수모와 어려움을 겪고, 그 일을 계기로 영어 공부에 매진해 수준급의 영어 실력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매번 영어 공부에 도전하면서도 실패를 반복하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영어 공부법을 알려줘야겠다는 마음으로 영어 정말 하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고 하니 이 책을 잘 읽어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며 책을 펼쳤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안 들리면 듣지 마라. 틀려도 괜찮다. 영어 공부를 하면 안 된다.’는 저자의 말은 지금까지의 영어 공부방법과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영어를 포기하면 안 되는 이유는 취업, 이직, 승진 등 삶의 중요한 문턱마다 영어는 기회가 되며, 영어는 경제력을 키우는 도구나 돈을 버는 기술이기 때문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영어를 잘 하는 것이 사회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기에 나도 영어를 잘하고 싶은 것이니 저자의 생각에 공감하게 된다.

 

CEFR(유럽언어학습장의 언어수준 평가 기준) ‘영어 레벨 테스트를 먼저 했다. QR코드를 통해 웹사이트를 통해 40문제를 풀었다. 6단계의 영어 수준에서 나의 영어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었다. 그리고 저자는 챗GPT를 활용하여 영어를 듣는 채널 2가지와 무한 리스닝 자료 만드는 방법, 유튜브 영어채널 100, 반드시 익혀야 하는 핵심단어, 영어 뇌를 만드는 필수 문법, 한영통역 훈련하기, 일대일 대화하기 등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내게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무한 리스닝 자료 만드는 법과 원활한 소통을 이끄는 주제 100, 대화의 밀도를 높이는 상황 100이었다. 그리고 특별부록에 있는 챗GPT 영어 프롬프트 154는 영어 공부에 필요한 프롬프트를 정리한 것으로 나의 자료를 넣어 챗GPT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자료라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영어공부의 새로운 방법을 조금씩 익히고 있는데 재미있다. AI시대에 살고 있는 내가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도움을 받게 되니 지루한 영어공부가 아니라 나의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며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