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색깔들 I LOVE 그림책
조 위테크 지음, 크리스틴 루세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에도 모양이나 색깔이 있을까?’

종종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마음을 표현하라고 하면 나는 어떤 모양이나 색깔을 선택할까?’

생각하며 그림책을 읽었다.

 

보물창고의 I LOVE 그림책 시리즈다.

그림책 표지부터 책의 맨 뒷장까지 이어져 하나가된 하트가 인상적이다.

책장마다 아이의 마음을 하트로 표현하고 있는데 표지의 큰 하트부터 마지막 책장에는 가장 작은 하트로 한 장씩 넘길 때마다 하트가 작아진다.



 

기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내 마음은 보물 창고 같아.

 

눈부시게 반짝이는 노란 별 같기도 하고

용감할 때는 날개를 단 것 같기도 하다.

정말 화가 날 때는 내 마음이 불을 뿜고 있고,

무겁고 우중충한 마음은 커다란 얼음 같다.

깜깜한 밤이 무서울 때면 용기도 내어본다.

이렇게 다양한 마음을 표현할 때 그 마음을 표현하는 사물이 그렸다.

 

내 마음은 나무 위에 있는 오두막집 같다.

덧문을 활짝 열어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들어오게 하고 싶다.



 

내 마음의 색깔들이 너도 보이니?

친구가 내 마음을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

친구의 마음을 알고 싶은 나의 마음.

자신과 친구의 마음을 서로 이해해주면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면 좋겠다는 바람도 생긴다.

 

우리는 살면서 감정이 수시로 변한다. 아이도 어른도.

 

하루를 보내면서도 수많은 감정들이 교체된다.

생기는 감정의 표현도 서툴다.

이런 자신의 감정이 왜 생기는지도 잘 모른다.

이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어떤 감정들이 어떨 때 생겼는지 물어보고, 감정이 생길 때마다 표현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