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골프 - 10초만에 굿샷을 만드는
박지은.김연정 지음 / 예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인들의 성화에 못이겨 배우게 된 골프가 어렵기만 하다. 배드민턴이나 테니스 등 구기 종목을 할 때 어려움을 못 느꼈기에 나름 골프도 열심히 하면 어느 정도 지인들을 따라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열심히 해도 필드에 나가면 왜 그리도 안되는지. 이런 저런 관련 책들을 읽다보니 골프는 몸으로도 하지만 맘으로 하는 운동이라는 말에 공감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에 손이 갔나보다.



 

이 책은 쉽게 읽혀 좋았다. 필드에 나가기 전부터 라운딩 할 때와 라운딩 후까지 60여개의 주제로 골프를 치면서 마음챙김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멋 모르고 필드에 나가서 당황했던 나의 모습이 떠올랐고 캐디가 왜 그렇게 말했는지 이제서야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뒷땅을 너무 많이 쳐서 골프채를 던지고 싶었을 때, 어쩌다 한 번 잘 맞아 골프공이 멀리 날아갈 때 좌절하고 흥분되었었는데 이 책을 미리 읽었었다면 아마도 조금 더 맘 편하게 라운딩을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 하나하나가 내 이야기 같았고, 골프 예절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게 되었다. 이야기마다 알려주었던 골프 명상방법 이완, 집중, 평정심의 마음 근력 훈련법을 책 뒤에 부록으로 묶어두어 골프연습하며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지 못할 때 자주 편하게 펼쳐볼 수 있을 것 같다.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저자들은 말한다.

마음챙김 골프는 연습해서 몸과 마음에 쌓아야 하는 근육이다.”

그래야 지금, 이 순간의 중요한 찰나에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저자의 말에 공감이 되는 것은 마음을 내려놓았을 때 공이 멀리 날아간다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골프도 그렇고 어떤 스포츠도, 어떤 일도 마음챙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그래서 마음챙김 방법을 배워두면 일상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행복한 아마츄어 골퍼가 되기 위해 저자들이 소개한 20개의 마음 훈련법을 반복하여 연습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