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이승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는 세상이다. 2D의 세상보다 3D 가상 세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터넷의 다음 버전인 메타버스 시대에서 산다고 말한다.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사람들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가상공간들이 만들어지고 그 안에서 기존의 문자, 이미지, 비디오를 중심으로 연결되어 있던 2차원의 디지털 세상을 넘어 3차원 공간에서 공존감을 느끼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내가 모르던 메타버스에 대해 기본적이며 중요한 질문을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디지털 우주로 정의되는 메타버스 세계로 시작하여 메타버스와 NET와의 만남,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기업들, 메타버스와 NET 세상에서 돈을 버는 법, 메타버스와 NET 기업전략과 투자로 나누어서, 메타버스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NET, 다양한 수익모델, 투자전략까지 실생활과 연결되어 있는 이슈들에 대해 설명한다.

 

메타버스하면 게임을 생각했는데 이는 초기의 개념이며, 지금은 전 산업과 사회에 영향을 미치며 확산되어 있으며 산업과 사회혁신의 동력으로 인식해야 할 시점이라고 한다. 특히 요즘 방송에서 NET를 자주 언급하는데 오히려 NET로 인해 가상자산의 진위, 소유를 증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메터버스에서 다양한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날 것이라는 말에 흥미가 생긴다. 요즘 MZ세대가 가상공간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한다는 이야기가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된다. NET는 음악, 컬렉터블, 스포츠, 금융, 게임 등 적용 범위가 넓으며 이를 제공하는 기업도 계속 늘어나는 것을 보니 앞으로의 산업에서 현존하는 영역보다 교육, 구독모델 등 더 많은 영역에서 적용될 수밖에 없음을 직감하게 된다. 아마도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바꾼 것도 앞으로의 세상의 변화를 알고 앞서나가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다보니 혼란스러운 개념들이 정리가 된다. 메타버스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이 해결되었고, 앞으로 변할 세상을 이해할 수 있었다. 세상은 변하게 마련이고 내가 변하는 세상을 따라가야 하기에 이 책에 담긴 내용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