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평생 월급 받는 주식 투자 시스템
김우창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면서 돈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월급을 받아 가면서 살아가는 것이 점점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니 평생 월급처럼 들어오는 수입이 필요 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경제 관련 책, 주식 관련 책들을 읽고 있는데 주식 투자 시스템이라는 제목에 이끌려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은 지금 돈 많은 사람이 아니라 평생 월급 받는 사람이 진짜 부자다.”라고 저자는 말하며, 매달 월급을 두 번 받는 특급 노하우를 담고 있다.

 

평생 월급 받는 시스템이 가능한 원리7단계를 설명한다. 1단계로 매달 월급의 10~20%를 주식 시장에 포도나무(종목)를 심는데 사용하고 2단계로 100그루의 포도나무가 될 때가지 계속 심으라고 한다. 3단계는 수익이 나는 포도나무는 바로 수확하며 4단계는 수확한 포도나무 중 수익금은 찾아 생활비로 쓰고 원금은 다시 투자한다. 5단계는 투자금을 점점 늘어나게 되고 수익금도 점차 늘어나게 된다. 6단계로 이것을 은퇴 전까지 계속 반복하고 7단계로 수입이 없어지는 날 통장에 매달 들어오는 월금을 보며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차이가 이런 평생 월급 시스템을 만들었는지 아닌지의 차이라고 강조한다. 결국 부자들은 돈이 자동으로 들어오는 시스템을 위해 일한다는 것이다.



 

저자가 권하는 투자법은 담아두는 투자를 하라고 권한다. 담아두는 투자는 타이밍이 보이고, 심리적으로 이기고 들어간다는 것이다. 분별력이 생기고, 시장이 흔들려도 걱정하지 않으며 돈이 들어오는 투자를 한다고 말한다. 수익은 시간이 주는 선물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고수들만 아는 주봉돌파 매매법과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120일 선 매매법’, 확실한 수익을 주는 ‘20일 선 눌림 매매법’, 안전하고 큰 수익을 주는 월봉 매매법을 소개한다. 그러면서 예지력이 아니라 평정심, 나무에 열매가 열리려면 시간이 걸린다는 점, 주식 투자는 결혼생활과 같으며 그래서 감정조절을 잘해야 함을 강조한다. 지금의 트랜드인 신재생에너지산업, 로봇산업, 공유경제분야산업, 헬스케어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며, 종목을 고를 때는 업계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 다가올 최대 이슈를 가지고 있는 회사, 사상 최대의 실적을 발표하는 회사, 회사의 문제는 없는데 저평가된 회사의 주식을 사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주식을 투자하려는 주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소극적인 주식투자자도 한 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왜 시스템 투자를 해야 하는지알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