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틈새 투자
김태연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2월
평점 :
서울 집값을 따라가기에 너무나 멀어 부동산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독자로서 다양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모으고 있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4chapter
이 책은 40대에 10년후 30억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부동산 투자를 한 결과 그 이상의 목표 달성을 했으며 현재 100억원이 넘는 자산을 일궜다는 저자의 부동산 투자에 대한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지금 당장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500만원으로 든든한 미래를 설계한다.’-‘수익과 손해의 한 끗 차이’-‘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의 법칙’의 4chapter로 되어있다.
‘지금 당장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에서 저자는 부동산 자산 가치는 변함이 없기에 지금이라도 시작해야 한다고 말한다. 부동산이 끝났다고 느끼는 이유는 현 정부의 정책 때문이며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면 부동산의 가치는 지속된다는 생각이다. 또한 투자의 최적기는 지금이며, 경기 회복이 되어야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경기침체기에 투자해야 수익을 좀 더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부동산은 아파트만 있는 것이 아니기에 적은 돈으로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지 살펴보아야 하며, 부동산 정책에도 틈새가 있기에 자신에게 맞는 부동산 투자법을 찾아본다면 자신만의 부동산 투자법이 보인다고 말한다.
‘500만원으로 든든한 미래를 설계한다.’에서 저자는 토지 투자에 중점을 둔다. 모든 토지에는 가치가 있으며, 특히 농지투자의 노하우와 농지 연금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다. 큰 돈이 없는 사람들이 투자할 수 있는 토지 경․공매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한다. 물건 검색부터 배당까지의 자세한 설명, 경매 서류 챙기는 법, 싸고 좋은 물건은 없다는 생각을 가져야 하며, 특히 경․공매에서는 사람의 감정도 살펴야 한다는 놓치기 쉬운 정보도 제공한다. 토지 투자에서 중요한 임장방법도 알려주고, 최종 계약 완료까지의 태도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수익과 손해의 한 끗 차이’에서는 뉴스에서 접하던 부동산 투자회사와 기획 부동산의 차이를 설명하며 실전 경험을 제시한다. 기획 부동산에 타깃이 되는 사람, 계약서를 꼼꼼히 살피는 방법, 다양한 투자 경험을 통해 수익을 얻었던 저자의 경험을 소개한다.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의 법칙’에서는 투자 고수가 말하는 부자 마인드를 설명한다. 돈이 찾아오는 사람, 행운은 계획에서 오며, 부자들의 다이어리에 담겨 있는 것,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것, 그리고 어려서부터 경제교육을 해야 함을 알려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게 되었으며,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야 함도 알게 된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