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렌드를 알면 지금 사야 할 미국 주식이 보인다 - 최고의 애널리스트가 미국 현지에서 분석한 미국 산업 트렌드와 주목해야 하는 기업 32
최중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2020년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경제뉴스에는 동학개미와 서학개미의 투자에 대한 기사가 많아졌다. 여러 기사를 접하면서 미국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021년 아직도 미국주식에 대한 이야기가 끊기지 않는다. 경제뉴스를 보면서 미국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지만 미국기업을 분석하기가 쉽지 않아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최중혁은 우리나라에서 애널리스트로 재직하다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현재 미국에서 시장분석가로 재직 중이다. 그래서 이 책은 현지 투자자의 눈으로 경험한 미국 산업의 변화와 주요 기업들의 경쟁력, 그리고 시장의 분위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위대한 성장을 이어갈 미국 주식에 투자하라’와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업종별 트렌드와 주요 기업분석’ 2개의 파트로 나누져 있다.
‘위대한 성장을 이어갈 미국 주식에 투자하라’에서는 코로나19로 달라진 미국의 모습과 향휴 전망을 담고 있다. 개인 여행은 빠른 회복새를 보이지만 출장 수요 회복은 5년 이상 필요하고, 디지털화로 인한 생산성 향상으로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 되고 있으며, 이커머스의 가속화, 원격근무 확대, 공급망 조정, 바이오 혁신, 의료·보건 환경이 개혁되고 있음을 설명한다. 코로나19로 멈췄던 세계 최강 미국 경제가 S&P500지수를 26차례나 최고지를 경신할 정도로 빠르게 회복되고 있으며, 개인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미국 산업 트렌드를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미국의 산업 트렌드가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수많은 혁신이 일어나고 있으며 로봇·자율주행·클라우드 등의 기술을 발전시켜 해결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업종별 트렌드와 주요 기업분석’에서 업종을 8개의 카테고리(이커머스, 모빌리티, 재택근무, 집콕, 레저, 포스트 코로나 회복 업종)로 나누고 해당 카테고리에서 주목해야 할 미국 32기업에 대한 상세하게 분석하고 있다. 미국 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개인 투자자에게 기업분석에 도움을 준다. 산업별로 현재 그 산업의 현황, 산업 관련 종목을 담고 있으며, 관련기업은 기업개요, 비즈니스 모델, 투자 포인트, 2020년 실적 및 향후 전망,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에 대해 설명한다. 투자할 때 지속적으로 어떤 점을 살펴보아야 하는지 알려주어 기업의 변화를 관찰하게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미국 기업에 투자할 때는 더욱 강력하게 세계 시장을 주도해갈 미국의 혁신 기업들에 주목해야한다는 알게 된다.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기술들을 앞세운 미국의 혁신 기업들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다. 미국 현지의 시장 분석가의 관점을 알 수 있었다. 더하여 중간마다 미국 현지 산업 및 파이낸셜 전문가 7명의 인터뷰까지 담겨있어 빠짐없이 꼼꼼히 채정보를 보충하고 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