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데이터 분석 바이블 - 실무에 최적화된 엑셀 사용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엑셀 바이블 시리즈
최준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료가 많아지면서 엑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많이 정리하는 편이다. 엑셀 기능을 사용하다보면 편리한 점이 많기 때문이다. 사용하다보면 모르는 기능이 있다. 기능들의 특성을 알면 좀 더 활용도가 높아지고 업무 처리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네이버 엑셀 대표 카페 엑셀. 하루에 하나씩을 운영하고 컴퓨터 관련 책을 많이 쓴 저자의 책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700페이지가 넘는다. 담긴 양이 방대하다. 엑셀 관리 기법으로 시작해서 피벗을 활용한 데이터 요약과 분석,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분석 및 예측 기술 네 부분으로 나누어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는 누구에게도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 다만 초보자보다는 엑셀 경험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초보자라면 엑셀 기초 내용을 알고 이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엑셀 데이터 분석 기능과 함수를 익히고 활용하는 데에 가장 최적화된 실무 예제를 제시한다. 한빛홈페이지에서 예제 파일을 다운받으면 활용할 수 있다. 내용에 대한 설명과 엑셀의 활용 예시를 담고 있다. 설명하는 대로 하나씩 따라 하다보면 데이터를 처리하는 재미가 있다. 하나씩 실행이 쌓여갈수록 엑셀의 함수와 새로운 기능도 배우고 데이터 처리의 방법도 알게 된다. 설명 중간 중간 더 알아보기코너가 있어 엑셀 기능에 대한 보충 설명이 있으며, 책의 뒷부분 INDEX는 알게 된 엑셀 기능에 대한 설명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책꽂이에 꽂아두고 매일 조금씩 꾸준히 배우면 좋을 것 같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업무 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