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적의 말하기 영어패턴 - 영어회화, 핵심동사 20개로 말이 터진다!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로 자연스레 말하고 싶은 욕구에 영어공부를 하고 있지만 영어 입 트기가 잘 되지 않는다.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갑자기 머리가 하얘지며 알던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쉽게 잘 설명해 주면서 자꾸 반복하게 해 주는 이시원 강사의 책을 주로 활용한다. 이번에 핵심동사 20개로 입이 터진다.’는 표지의 글을 보고 만난 책이다.

 

저자는 말하기에 가장 중요한 핵심이 동사라고 강조하며 핵심동사로 구성된 영어 패턴 100개를 이 책에 담고 있다. 핵심동사를 익히면 영어회화가 입에 착 달라붙는다고 강조한다. 동사를 패턴화했기 때문에 문장 구조학습을 물론이고 다양한 상황에서 응용을 해서 내가 하고 싶은 문장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어 영어 실력이 변화하는 것을 알게 된다고 말한다. 저자는 기본적인 문장이라도 기초를 대충하고 넘어가고 입에 붙이는 훈련을 하지 않으면 급할 때는 엉터리 영어를 하게 된다고 한다. 내가 그랬었다. 안다고 대충하고 입에 붙이는 훈련을 하지 않았기에 영어로 말해야 할 때 엉터리 영어를 하고 당황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7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 각 패턴의 중심이 되는 핵심동사의 활용법을 미리 알려준다.

2. 패턴이 언제 어떻게 활용되는지 패턴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3. 예문을 읽으면서 패턴을 입에 붙이는 연습을 하게 한다.

4. 패턴의 기본형을 익혔다면 부정문, 의문문, 다양한 주어 등 여러 형태의 문장으로 응용하는 연습을 하게 한다.

5. 학습한 패턴이 대화 속에선 어떻게 사용되는지 회화문으로 다시 한 번 익히게 한다.

6. 기본 패턴을 응용한 플러스 패턴까지 함께 학습하게 한다. 하나의 패턴 학습으로 두 개의 패턴을 익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7. 학습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패턴 바로 확인하기가 있다. 우리말만 보고 영어로 말해보게 하다.

 

추가로 부록에는 학습한 패턴을 추가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하루 10문장 패턴 말하기 연습 패턴을 담고 있다. 500문장이다. 패턴을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또 하나 말하기 패턴마다 음성 강의와 원어민 발음이 담겨있는 QR코드가 있어 강의를 듣는 느낌이 든다. 발음을 들으며 쉽게 교정할 수 있다. 책도 가지고 다니기 적당한 크기이고 언제 어디서든지 필요하면 휴대폰으로 QR코드를 활용하여 음성 강의와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 틈틈이 활용할 수 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영어가 며칠 공부하면서 부담감이 없어짐을 느낀다. 기본적인 영어는 어느 정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긴다. 이 책을 완전히 외울 때가지 공부하여 실전에서 평가받고 싶다는 욕구가 생긴다. 영어회화에 자신이 없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