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식 - 이슈를 읽으면 종목이 보인다
효라클(김성효)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가 금리인하를 추진하고 돈의 흐름이 주식시장으로 옮겨왔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면서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 쉽지가 않다. 그래서 책의 표지에 적힌 이슈를 읽으면 종목이 보인다.’라는 글귀에 주식 종목을 선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주식을 대하는 자세-주식거래 기초 상식-관련주가 있다고?-알쏭달쏭 용어 정리 등 4부로 나누어 기초 용어 설명부터 종목 선정 방법과 주식투자 필수 키워드까지 담고 있어서 나같이 주식투자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주린이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주식적 사고를 강조한다. 미래를 예측하려 하지 말고 주식적 사고로 현상에 대응하는 것만이 주식이 내려가는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수익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저자가 말하는 주식적 사고는 어떤 사회적 현상을 접했을 때 반사적으로 관련주가 뭔지 파악하고 투자하는 논리다.

 

이 책의 장점은 퀴즈 형식을 띠고 있다는 것이다. 퀴즈를 통해 독자가 먼저 생각해 풀어보고 그 뒤에 설명을 읽으면서 실제적인 주식 투자의 정보를 제공한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모르고 넘어갈 기초 정보부터 뉴스나 신문기사를 통해 어떻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알려준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수많은 기업의 활동으로 굴러가고 있기 때문에 어떤 현상이든 무조건 하나 이상의 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있기에 이를 추적해 탐구하는 주식적 사고를 자연스레 익히게 한다. 문제를 풀고 답을 확인하면서 주식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투자의 감각을 키워준다.

 

코로나19처럼 전 세계의 문제가 대두될 때 과거를 되돌아보며 반복되는 패턴을 찾아 해답을 찾듯이 주식 시장도 반복되는 패턴이 있기에 이 논리를 캐치하면 꾸준한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궁극적으로는 사회ㆍ경제적 현상을 해석하고 수익을 예측하며 주식시장의 흐름을 읽는 눈을 가지면 주식 투자는 실패가 아닌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식을 투자할 때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주식적 사고를 가져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시장 읽는 법에 도움을 얻게 되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