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개미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캘리그래피 - 프로크리에이트로 감각 있는 디지털 손글씨 쓰기
신은경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글씨로만 생각했던 캘리그래피!

똥손이기에 쉽게 용기를 내지 못하고 맘만 가는 캘리그래피였다.

아이패드라는 책 제목에 이끌려 도전해보고 싶은 용기를 내게 되었다.

디지털 기기의 도움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똥손이라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기 때문이다.

저자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튜브에서 디지털 캘리그래피 강의를 꾸준히 해왔다는 작게나마 작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프로 크리에터드란?-프로 크리에이트 시작해 보기-아이패드를 활용한 캘리그래피 연습-작품에 활용해보기의 4 Chapter. 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 크리에이트라는 낯선 단어가 궁금해졌다.

프로 크리에이트iOS iPad OS의 사바지 상호작용하는 곳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래스터 그래픽스 편집기이다. iPad의 예술적 가능성에 따라 설계된 앱을 말한다. 결국 아이패드에 있는 그리팩 편집기 앱이라 생각하면 된다.

 

프로 크리에이트 시작해 보기에서는 아이패드에서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설명해 준다. 홈 화면, 캔버스, 색상 프로필, 타임랩스, 동작 추가 및 공유, 설정, 그리고 제스터 제어와 형태 변형 도구 등 기본 사용법을 설명한다.

 

아이패드를 이용한 캘리그래피 연습에서는 글자와 단어, 문장을 연습할 수 있는 손글씨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 하다 보면 글씨체가 손에 익혀진다.

 

 

작품에 활용해보기에서는 배운 기본 지식으로 디지털 손글씨 작품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림자 효과를 이용하여 사진 위에 글씨 쓰기, 레이어를 활용해 배경이 보이는 글씨 쓰기 기초와 응용, 회전 대칭 효과를 이용한 리스 안에 계절 글씨 쓰기, 그러데이션 효과를 이용한 글씨 쓰기, 블렌딩 효과를 이용해 종이에 글씨 쓴 효과 주기, 엠보싱 효과를 이용해 종이 질감 사진 위에 글씨 쓰기, 3D 효과를 이용한 글씨 쓰기, 클리핑 효과를 이용한 글씨 쓰기, 도장 블러쉬를 이용한 낙관 만들기, 네온사인 효과로 글씨쓰기, 애니메이션 효과를 이용한 움직이는 글씨쓰기 그리고 나의 작품을 지키는 법 등 초보자도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 해 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따라 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집중도가 높으며, 그러다 보니 나만의 작품이 하나씩 생긴다.

 

TVSNS를 보면서 저런 것은 어떻게 한 걸까?’ 궁금한 것들이 이 책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가다가 한참을 헤매기도 하고, 작가처럼 되지 않아 여러 번 반복해 보기도 하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똥손이어서 항상 자신감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재미를 가지며 똥손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긴다. 예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어서 좋다.

 

오늘은 내 작품에 찍을 낙관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그래서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에 나만의 포인트를 주려고 한다. 책 한 권을 끝내면 작가의 유튜브를 통해 더 많이 디지털 캘리그래피를 배워나가자는 욕심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