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 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남현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블로그에 읽은 책의 생각을 정리하고 있다.

블로그를 만들면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활용하여 일주일에 1~2개씩 올리고 있다.

이웃이 생기면서 나도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다.

단순하기만 한 나의 블로그아 다르게 멋진 블로그를 만나면서 내 블로그도 꾸미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멋진 그림과 제목의 타이틀을 만들고 싶었다.

이 책이 내가 원하는 멋진 블로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실습위주의 책이라는 점이다.

이론은 홈페이지 블로그란?’ 22쪽 정도다. 나머지 280쪽 정도는 교회, 부동산, 병원, 학원 홈페이지 블로그 만들기와 건축과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블로그 만들기로 실제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가 돈이 되는 블로그 홈페이지 만들기라고 이야기하는지 알 수 있다.

 

처음에는 이중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 건축과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블로그 만들기를 시작해 보았다. 그런데 읽다보니 처음으로 되돌아가게 되었다. 쉬운 개념부터 차근차근 익히도록 구성되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각 PART마다 소개하는 블로그의 특성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포토샵으로 배경 이미지 만드는 방법, 배경이미지 블로그에 적용하기, 카테고리 만들기, 투명 위젯에 링크 걸기, 카피라이터 만들기, 스킨 배경 적용하고 링크 걸기, 카피라이터 적용하기, 프로필 만들기, 블로그 세팅하기, 투명 위젯 링크 수정하기, 사진 합성하기, 하이라이트 만들기, 블로그 세부 디자인 설정하기, 위젯 크기 변경하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젯 만들기, 위젯 첨부하기, 카테고리 영역 만들기, 타이틀 만들기, 효과주기 등이 각각의 블로그의 특징에 맞게, 그리고 단계적으로 설명한다. 하나하나 차근히 따라하다 보니 재미도 있고, 나의 블로그를 변화시킬 것을 생각하니 자신감이 생긴다. 출판사의 홈페이지에서 사진자료를 다운받아 활용하니 연습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내 블로그를 어떻게 변경할 것인지 고민하게 된다.

 

이 책은 블로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들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 나같이 블로그를 좀 더 멋지게 꾸미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내가 몰랐던 블로그 관련 다양한 기능들을 익힐 수 있는 책이다. 나만의 개성을 살린 블로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