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치과 병원 3 - 저주의 과자 궁전에서 탈출하라! : 치아에 좋은 음식 몬스터 치과 병원 3
김재성 지음, 백명식 그림 / 파랑새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과 의사가 직접 쓴 어린이 치아 관리 시리즈 그림책 시리즈 세 번째 책이다.

첫 번째 그림책을 통해 치아의 구조와 나쁜 습관을,

두 번째 그림책을 통해 치실의 원리와 사용 방법을 알고 난 후

이번 세 번째 그림책을 통해 치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게 한다.

 

 

마법의 숲 근처 작은 오두막에는 헨젤과 그레텔이 산다.

우리가 동화에서 만난 주인공들이다.

동화와 달리 헨젤과 그레텔은 부모 없이 너무 가난하게 산다.

그래서 사탕이나 초콜릿을 맘껏 먹어보는 것이 소원이다.

 

오두막 근처에 있는 커다란 마법의 숲은 한 번 들어가면 나오지 못하는 무시무시한 숲이다.

마법의 숲에서 놀다 길을 잃은 아이들은 과자궁전을 보고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박쥐 사탕들이 물어 온 생강 과자를 먹고 잠에 빠져든다.

궁전의 벽에서 마법에 걸려있던 몬스터 치과의사, 치아 뽑는 집게 달린 전갈 장군,

정신없이 날아다니는 몬스터 전사들 등이 튀에 나와 과자를 먹은 벌로 다락방에 갇힌다.

 

 

다락방에서 나갈 수 있는 방법은 세 개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두 양동이에 담긴 음식을 보고 치아에 좋은 음식을 고르는 것.

첫 번째 문제는 도넛, 사탕이 담긴 양동이 vs 호두, 치즈, 홍당무가 담긴 양동이. 도넛과 사탕이 눈길이 끌려 양동이를 들지만 새끼 돼지들의 조언을 듣고 호두, 치즈, 홍당무가 든 양동이를 선택한다. 그로 인해 아이들을 도운 돼지는 입이 치실로 꽁꽁 묶이게 된다. 몬스터 치과의사는 스스로 결정해야 함을 강조한다.

두 번째 문제는 사과, 채소, 우유가 담긴 양동이 vs 콜라, 케이크, 쿠키가 담긴 양동이의 선택. 자꾸 케이크와 쿠키에 눈길이 가지만 사과, 채소, 우유가 담긴 양동이를 골라 두 번째 문제도 무사히 통과한다.

마지막 문제는 생선, 미역, 콩이 담긴 양동이 vs 캐러멜, 시럽이 듬뿍 뿌린 팬케이크가 담긴 양동이. 아이들은 너무 배가 고팠지만 치아에 건강한 음식을 선택한다.

 

그 순간 몬스터 치과의사의 마법이 풀리고 마법의 숲은 즐거운 치아 왕국이 된다.

치아 왕국의 나무들은 생선바나나, 레몬통닭, 건강한 치즈 열매들이 주렁주렁 열린다.

헨델과 그레텔은 더 이상 배고프지 않다.

 

 

그림책의 뒷부분에는 몬스터 치과 의사선생님의 당부가 실려있다.

치아에 나쁜 음식의 종류, 왜 치아를 상하게 하는지에 대한 이유, 치아에 좋은 음식과 왜 좋은지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헨델과 그레텔이 되어 퀴즈 문제를 함께 풀어갔다. 모두가 치아에 좋은 음식을 선택했지만 사실은 치아에 나쁜 음식을 먹고 싶다고 말한다. 전혀 먹지 못하게 할 수 없으니 일주일에 한 번만 먹자고 손가락 약속을 한다.

아울러 치아 왕국의 열매를 추가해 보았다. 아보카도 콩국수, 멸치와 아몬드의 결혼 이야기, 참치 나들이 김밥 등을 말하는데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 주는 건강한 음식들이었다.

 

동화의 주인공, 아이들의 상상력의 세계로 딱딱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개하는 그림책이다. 그리고 문제를 풀면서, 생각을 더하면서 재미있는 활동도 함께 할 수 있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