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도쿠×로직아트 : 고급/고수 (스프링) ㅣ 스도쿠×로직아트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8월
평점 :
아이와 어른이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로 스도쿠와 로직아트를 들 수 있다.
실제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집안 일을 나눌 때 스도쿠를 많이 활용한다.
스도쿠를 하다보면 어른보다 아이가 더 빠를때가 있다.
스스로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는 놀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요즘은 스도쿠보다 로직아트에 아이들의 관심이 더 많다.
조건에 맞게 칸을 색칠하면 특정한 모양이 만들어지는데 흥미를 더 느낀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도쿠와 로직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선택한 책이다.
이 책은 스도쿠와 로직아트: 고급 고수 수준의 책이다.
고급, 고수라고는 하지만 약간의 어려움이 오히려 도전의식을 불러오는 것 같다.
책장을 펼치면 제일 먼저 ‘스도쿠가 뭐예요’라는 질문을 만난다.
스도쿠의 유래, 스도쿠를 만든 사람, 스도쿠 푸는 방법을 자세한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이어 ‘로직아트 기본 규칙’을 제시하며 로직아트 쉽게 푸는 꿀팁을 알려준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807/pimg_7726151172633054.jpg)
이제 본격적으로 스도쿠와 로직아트를 풀 차례다.
스도쿠 50문제, 로직아트 50문제 총 100문제가 담겨있으며, 뒤에는 정답이 담겨있다.
매일 하루에 한 문제씩 해결하고 있다.
스도쿠는 휴대폰 앱을 이용하는 것보다 아날로그식으로 연필을 들고 메모를 하면서 푸는 것이 더 쉽다. 반면 로직아트는 문제를 풀다보면 오류가 생길 수 있어 몇 장 프린트를 하여 푸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책을 접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다. 또한 스도쿠와 로직퍼즐은 재미도 있도 해결한 뒤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수학적 원리에 기반해 만들어졌기에 논리적인 사고력과 추리력도 길러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