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사용설명서 - 든든하고 간편한 한 끼에서 미슐랭 메뉴와 유명 맛집 요리까지
배성은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로 인해 가정에서 하루 세끼를 모두 먹어야 하다 보니 간편식을 선호하게 되었다. 매번 집에서 요리를 해 먹는 편이었는데 간편식을 먹어보니 의외로 맛이 좋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었다. 다만 영양 측면에서 고민이 되어 간편식 구입을 고려할 즈음 이 책이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되어 읽게 되었다.

 

저자는 10년 가까이 식품회사 제품개발팀에서 제품 개발을 해 왔다고 한다. 가정간편식의 메뉴가 진화되고 발전하는 과정을 알고 있기에 간편식 제조 공정부터 관리, 식품첨가물, 제품 표시 사항 보는 법, 포장재의 종류, 조리법, 그리고 제품의 장점과 단점까지 꼼꼼하게 이 책에 담고 있다.

 

 

 

이 책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부분은 간편식 제품 잘 고르는 방법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한 2간편하게 도전하고 조리하는 가정간편식 활용법이다. 바쁜 아침 식사, 아이의 간식, 간편한 한 끼 식사, 특별한 날의 간편식 요리로 나누어 사진과 간편식 재료, 그리고 레시피가 담겨있다. 힘들게 장을 보지 않아도 간편식으로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어 주방에서 요리하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다.

 

나는 옛날 엄마이기에 걱정되는 부분이 생활비 증가와 영양적인 측면이었다. 간편식 비용이 더 많이 들 것 같아 걱정하였는데 계산해 보니 별 차이가 나지 않았다. 오히려 시간적 여유가 생겨 더 좋았다. 아쉬운 점은 포장재의 처리 문제다. 일단 포장제를 씻어서 재활용하게끔 분리처리 하고 있지만 이 쓰레기들이 환경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에 조심스러워지기도 한다. 또 식품을 구입 할 때 가장 신경 썼던 것 중의 하나가 식품첨가물이었다. 다양한 식품첨가물에 대한 정보와 주요 사용 식품을 알려주어 이제는 식품 구입시 가장 오래 살펴보게 되었다. 영양소 측면에서도 제시된 영양성분분석을 보니 각 영양 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을 굵은 글씨로 적어놓아 균형있는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요즘 아이들이 간편식 구입 요구가 늘어난다. 몇 번의 간편식 경험이 맛도 좋고 너무 다양하기에 이것저것 섞어서 먹어보며 맛 품평을 하더니 간편식을 구입하면 자신들의 맛있는 레시피를 찾아내는 즐거움을 경험하기도 한다. 이제 더운 여름이 다가오기에 몇 시간씩 보양식을 준비하느라 땀 흘리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좋다. 저자가 추천하는 레시피를 아이들과 함께 모두 따라해 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