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엑셀로 분석하고 파워포인트로 발표한다!, 최신개정판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배준오 지음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파워포인트는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하나의 프로그램처럼 다루게 하는 책이다. 모든 버전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업무 효율 향상과 실무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해 주는 책이다. 작업 속도는 더 빨라지고, 업무 처리는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하기에 읽게 되었다.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엑셀이며 파워포인트이다. 엑셀을 이용하여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부분을 뽑아 자료를 정리하며, 정리한 자료들을 계획과 연결 지어 파워포인트로 발표 자료를 만든다. 그래서 파워포인트는 핵심을 잘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데 따로 따로 작업을 하면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일일이 했던 것을 다시 자료를 만들면서 힘이 들었는데 이제는 하나로 연결 지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었다. 책이 두껍지만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니 재미가 있다.

 

이 책은 작업 속도를 빠르게! 업무에 꼭 필요한 필수 탭’, ‘데이터 분석은 정확하게! 프리젠테이션 기획은 설득력 있게!’,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하나의 프로그램처럼!’이라는 생각으로 만든들었다. 엑셀 기본기-데이터 정리-데이터 활용-차트 효과-PT 기본환경-PT 디자인-실무활용-연동의 과정으로 설명하고 부록에서는 수준 높게 사용하기 10개도 제시하고, 길벗 홈페이지에는 실습 파일도 있어 활용도가 더 높아지는 책이다.

 

 

책의 내용대로 따라 하다보면 내가 아는 부분만 사용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몰랐던 엑셀과 파워포인트의 다양한 기능까지 알게 되었고 가장 도움을 받았던 내용은 작성하는 문서의 유형과 목적에 따라 차트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문서유형에 맞는 차트를 표로 제시해 주어 복사해서 책상에 붙여두고 필요할 때마다 보고 있다.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