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이어트 날로 먹기 - 신나게 먹고 통쾌하게 살 빼자!
김정국 지음 / 아마존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살아가면서 평생 동반자로 여기는 것이 다이어트라고 생각한다.
조금만 많이 먹고 체중계에 오르면 숫자가 확 올라가고 그렇다고 조금 적게 먹었다고 생각하며 숫자가 내려가야 하는데 내려가지 않는다. 항상 다이어트를 신경 쓰지만 맘 지 않은 결과를 경험한다. 그런 의미에서 저자가 한의사이며 자신도 뚱뚱했다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경험을 담았다는 말에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을 읽는데 부담이 없다. 만화책이기 때문이다. 뚱뚱하기에 애인과 헤어지게 된 미나는 수없이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요요현상에 더 많이 체중이 늘어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다이어트 요정들의 도움으로 미나는 체중감량에 성공하게 된다. 다이어트 성공 방법은 첫 번째로 식단일기를 쓰는 것이다. 사람들이 얼마나 먹는지 모르는 것이 다이어트의 실패라며 하루에 먹는 것을 빠짐없이 적다 보면 내가 먹은 양을 객관화하게 되고 그다음 먹는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라면이나 떡볶이, 순대 등 매운맛, 짠맛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라고 말한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회식을 하게 되며 술을 먹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서 안주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최고 적이라고 말한다. 될 수 있으면 술을 먹지 않아야 하며, 술을 먹어야 한다면 안주를 먹지 말고 술만 먹으라고 권한다. 과식을 하게 되면 다음 날은 1일 2식을 통해 과영양을 줄여주어야 살이 찌지 않는다고 말한다. 운동을 많이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지만 오히려 근육이 늘면 체중이 더 늘어나 다이어트를 힘들게 할 수 있다고 한다. 걷기나 달리기 등 적당한 운동은 다이어트를 도와주지 다이어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이끌어 주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결국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저자가 말하는 다이어트의 방법 중의 핵심을 식사와 식사 사이 공복 시간을 주는 것이며 특히 저녁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에 식사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고 한다. 저녁과 아침 사이 공백은 6시간 이상 유지되는 것이 좋으며, 매일 체중을 측정하여 자신의 변화에 긍정적인 힘을 주어야 함도 강조한다.

만화를 통해 다이어트 방법의 핵심을 말하며 쉽게 이해하게 한다. PART가 끝날 때마다 ‘갓정국의 다이어트 칼럼’을 내용을 정리해 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살을 빼려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과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을 분명하게 이해하게 된다.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식이요법과 식사 일기를 쓰는 것이며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과식과 짜고 단 음식들 그리고 술과 안주이다. 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이 책을 읽으며 다시 한 번 다이어트 방법을 정리하게 된다. 책의 뒷부분 다이어트 후기는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에 용기를 준다. 여름이 오기 전 식이요법 다이어트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