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소믈리에가 권하는 맛있는 책 - 좋은 책을 고르는 12가지 비법
박균호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OOK 소믈리에!

독자에게 적절한 책을 추천해 준다는 의미인가?

북칼럼니스트인 저자가 적극적인 자기계발의 방법인 독서를 통해

가능한 많이 또 다른 세상을 바라보게 하고 싶은 마음에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고전으로 이어지는 독서의 단계와 책을 관리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책을 이제 막 집어든 당신에게 독서의 단계가 궁금한 당신에게-책으로 지식을 얻고 싶은 당신에게3PART로 나누어 독자의 생각을 독자에게 전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PART마다 주제에 맞게 소개한 책들에 대한 도서목록을 담았다.

 

책을 막 집어든 당신에게에서는 재미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이 생존 코드이며,

책보다 더 재미있는 쪽으로 이동하기에 빼앗긴 독자를 찾아오기 위해서

책의 강함은 재미에서 찾게 하는 것이라 주장한다.

또한 사람들이 책을 사는 사람들의 1/3은 지적으로 보이고 싶기 때문이기에

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을 다른 사람에게 재미있게 이야기해 줄 수 있다면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엄청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기에 박학다식하며 재미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줄 책들을 54권을 소개한다.

 

독서의 단계가 궁금한 당신에게에서는

베스트셀러-스테디셀러-고전에 정착하는 일반적인 독자들의 독서 흐름에 맞게

58권의 책들을 소개한다.

 

책으로 지식을 얻고 싶은 당신에게에서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책, 소장 가치가 높은 책, 글쓰기를 위한 책, 영어 공부를 위한 책으로 나누어 37권을 소개한다.

 

책장을 넘기며 저자가 소개한 책에 대한 설명을 읽다보니

책을 사랑하는 저자가 어떤 책을 사랑하고 추천하는지,

저자의 삶과 책을 어떻게 연결 짓고 이해하는지

때로는 나의 삶을 책과 저자의 생각과 연결 지어 보기도 한다.

책장을 넘기며 내가 읽었던 책을 만나면 그 책의 내용을 다시 만나는 즐거움을,

읽지 않은 책은 읽을 책의 목록에 추가해 두기도 한다.

BOOK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책을 만나며 나의 삶을 다시 챙기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