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가대표 영어회화 훈련법
에리카 최 지음 / 사람in / 2019년 5월
평점 :
국가대표 영어 선생님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에리카 선생님의 책 중 두 번째 만나는 책이다. 작년 『에리카의 + - ? 영어』책을 처음 접하면서 ‘영어, 해 볼만 하다.’라는 생각을 만들어 주었었다. 『국가대표 영어회화 훈련법』이라는 제목에 심화의 의미가 담겼다는 생각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저자가 ‘일상에서 늘 쓰이는 어휘와 문장들로만 구성된 스피킹을 강화시키는 기초 영어책이자 훈련서’라고 말하는 이 책은 눈으로만 아는 영어는 내려놓고, 진짜 스피킹에 도움이 되는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훌륭한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되려면 점프훈련을, 훌륭한 마라톤 선수가 되려면 달리기를 하는 것처럼 스피킹을 제대로 하려면 스피킹 강화 트레이닝을 잘 받아야 한다며 국가대표 선수들이 공부했던 학습법을 소개한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9/0522/pimg_7726151172200957.jpg)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Be동사-일반동사의 현재와 과거, 단수 미래와 현재 진행형, 조동사, 권유와 청유, 그리고 명령문까지 일반 영어회화책의 진행순서와 비슷하다. 그러나 이 책의 장점은 간단하지만 이해하기에 충분히 쉬운 설명, 그리고 평서문, 부정문, 의문문 각각 12개씩을 만들어 문장을 완성해 보게 한다. 적용해보면서 영어 문장 구성력을 높여준다. 아울러 페이지마다 QR 코드가 있어 발음을 들을 수 있다. QR 코드는 사람in블로그로 연결되며 동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소리를 듣고 따라할 수 있다. 자연히 문장구성을 통한 인지적인 측면에 동영상을 통한 스피킹을 연결시킨다.
‘아이쿠!’ 그런데 공부하다보니 자꾸 낯이 있다. 『에리카의 + - ? 영어』와 똑같다. 그래서 『에리카의 + - ? 영어』을 구입한 독자라면 이 책은 ~.
나는 다시 복습한다는 느낌으로 이 책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다. 복습하는 느낌이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