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바다에서 서핑하듯 투자하라 -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대세 상승기 투자법!'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의 대표적인 선수는 주식투자와 부동산 투자이다.

부동산 투자는 목돈이 들어 서민으로서 투자하기가 쉽지 않다.

주식투자는 적은 돈으로 수시로 투자를 할 수 있지만 개미투자가들의 성공보다는 실패의 경험담을 듣게 되면 원금의 손실이 생김을 알기에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성공하는 투자법을 알고 싶은데 서핑하듯투자하라는 제목의 의미를 알고 싶어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은 18년째 전문투자가로 활동 중인 알렉스 강이 저자이며, 크게 주식투자의 바다에 뛰어들기 전에! - 서핑하듯 투자하기 좋은 시즌을 찾아서 - 가장 큰 상승장 파도를 타기 위하여- 상승장 파도에서 안전하게 수익내고 내려오기 손실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위한 조언의 5PART로 나누어 주식투자 방법을 설명한다.

 

주식투자의 바다에 뛰어들기 전에!’서는 왜 주식투자를 해야 하는지, 주식투자를 하기 전에 반드시 공부를 해야 하고, 장기투자를 할 것인지 아님 단기 투자를 할 것인지 나의 스타일을 정하고, 파도를 멈추게 할 수 없기에 파도를 이해하여 서핑을 탈 수 있듯이 주식에 대해 제대로 알고 투자하도록 기본기를 다져준다.

 

서핑하듯 투자하기 좋은 시즌을 찾아서!’에서는 주식투자의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을 설명한다. 이를 이해하면 좋은 시즌을 찾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며 주식투자를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관들에 대해 안내한다.

 

가장 큰 상승장 파도를 타기 위하여!’에서는 우리나라의 업종을 분류하고 업종별 지수 차트 분석에 대해 설명한다. 증권사 산업분석 리포트 활용방법과 정부 정책을 이해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한다. 그러면서 정보를 통해 다가올 상승장의 파도가 어떤 것인지 종목을 예측하는 것에 대해 설명한다. 상승장 예측은 남들이 사서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주식투자의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며 미래의 가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야 함을 알려준다.

 

상승장 파도에서 안전하게 수익내고 내려오기!’는 가장 집중해서 읽은 부분이다.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다 원하는 것이다. 항상 외국인과 기업투자가들의 흐름 뒤를 따라가며 개인투자가들이 손실을 입기 쉽기 때문이다. 좋은 종목과 좋은 타이밍, 다른 투자가들의 심리를 얻는 방법들이 도움이 되었다.

 

손실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위한 조언에서는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들어야 하며 꾸준히 공부해야 하고 도박과 투자의 경계를 분명히 해야 함을 저자가 강조한다. 투자는 마라톤처럼 감정을 조절하고,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함을 강조한다.

 

마지막 주식투자로 돈을 버는 일에 공짜가 없다!는 문장이 얼마나 투자에 시간과 노력과 연구를 쏟아야 하는지, 쉽게 투자하여 이익을 얻으려고 하면 안된다는 것을 이해시키는 문장이다. 결국 눈먼 돈은 없다는 생각이 든다. 직장인으로서 저자의 말처럼 시간과 노력을 내려면 대단한 각오(?)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나는 소액투자가로서 지속적으로 주식투자공부를 해야 함을 깨닫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