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오아후.마우이.라나이.빅아일랜드.카우아이, 2019-2020 최신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 신혼여행으로 가던 하와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미뤄뒀던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며 만난 책이다.
2018-2019년 책을 사려한 즈음 2019년-2020년 최신판을 나와 얼른 읽게 되었다.
무작정 따라 하기시리즈는 여행갈 때마다 도움을 받는 책이다.
읽을 때마다 저자가 여행지를 어느 하나도 소홀히 여기지 않고 꼼꼼하게 조사하고 소개하는 내용이라 이 책 한권이면 가이드도 필요 없을 정도다. 더구나 분리형 가이드북이어서 더 좋다.
1권은 미리 보는 테마북으로 하와이의 다양한 여행 주제를 담고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테마를 찾아보는 것이다. 여행 가지전에 하와이에 대한 사전 지식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권 가서보는 코스북은 하와이의 주요 도시를 세부적으로 나눠 지도와 여행 코스를 함께 소개한다. 지역별, 일정별, 테마별 등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하와이의 섬별 교통편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지역을 완벽하게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시간별, 테마별 코스를 지도와 함께 소개한다. 또 세부 지역별로 볼거리, 음식점, 쇼핑숍, 체험 장소, 숙소 위치를 실측 지도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초보자에게는 이 한권이면 가이드 없이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을 정도로 정보가 다양하고, 많고, 자세하고, 빈틈이 없다.
1권을 읽으며 어느 계절에 하와이를 가는 것이 좋은지, 하와이 사람들은 미국 본토와 다르게 하와이식 사투리 영어와 나름대로 쉬운 영어를 쓴다는 새로운 정보도 얻게 되었다. 꼭 가봐야 할 체험 베스트 5중에 하나우마 베이에서 스노쿨링하기를 계획에 넣고, 하와이에서 꼭 먹어보아야 할 음식 10은 일정 상 6가지만 선택하였다. 가장 먹고 싶은 것이 삼각김밥 하와이 번전과 쿠아 아이나 샌드위치다. 여행지마다 찾아가봐야 하는 뷰포인트와 드라이브코스도 정했다. 책을 읽어 나가다보니 하와이에서 한 달 살기를 하고 싶은 정도로 가봐야 할 곳이 너무 많았다.
2권은 하와이를 가는 방법부터 이웃 섬 가는 방법, 하와이 교통편, 추천 여행코스(허니문, 가족, 효도, 휴가)를 제시한다. 그리고 5구역으로 나눈 지역별 정보는 5번을 가야 할 정도로 어는 한 곳을 빼놓기가 싫다.
이 책을 보면서 여행지가 너무 많아 한 번 생각했던 하와이를 2~3번으로 생각해야 할 정도로 하와이를 잘 소개하고 있다. 가기 전 충분히 정보 얻고, 가서 한 손에 책 들고 여행을 하려 한다.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