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인공지능이 답이다 - 99% 성공하는 인공지능 부동산 투자법
이건영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6년부터 부동산 가격이 심하게 오를 때, 지인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들으며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생각과 다르게 쉽게 덤벼들 수 없는 것이 부동산 투자다. 목돈이 필요하고 정보가 필요하다. 목돈 만들기도 어렵지만 혹시나 투자의 방향이 잘못되었다면 목돈을 모두 잃을 수도 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정보였다. 인터넷을 통해 얻는 정보는 누구나 얻을 수 있다. 시간이 날 때마다 현장을 둘러보아야 했다. 직장을 다니면서 주말을 이용하기가 너무 어려웠다. 이래저래 고민만 하다가 만난 책의 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인공지능이란 용어였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으로 승률을 높이는 투자법이라는 표지의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저자는 빅데이터 전문가로 실전 투자 경험과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이용, 국내 최초 투자 유망 지역과 유망 아파트를 예측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부동산 투자를 분석한 프로그램으로 부동산을 투자 성과를 높이기 위해 분석하고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실전 투자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인공지능 투자법의 세 가지 장점으로 지역을 고수의 눈으로 한 번 더 걸러내면 유명하며, 투자 공부에 도움이 되고, 빅데이터 요소가 될 만한 것의 중요도를 알 수 있다고 한다. 지금은 많은 정보가 없어 인공지능의 정보를 100% 믿을 수는 없지만 빅데이터가 유망지수와 유망차등 순위를 보여주면 고수의 눈으로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 3, 인공지능의 연도별 예측을 보면서 인공지능이 추천한 2013년 광주, 대구울산, 경상도와 전라도, 충청도의 상세 분석과 2014년 경기도 상세 분석, 2015년 서울과 부산, 2016년 대전 상세 분석을 보면서 인공지능이 추천한 곳을 중심으로 투자 분석을 하면 좀 편하게 투자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식도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듯이 머지않아 부동산도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대중화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 그렇다면 부동산을 분석할 수 있는 고수의 눈도 필요함을 인지하게 된다. 결국 부동산에 투자하여 성공하려면 스스로의 공부를 통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함을, 그 길에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