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 탄수화물만 안 먹었을 뿐인데, 28kg 감량!
우리의 편집부 지음, 김현정 옮김, 미즈노 마사토 감수 / 루미너스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의 탄수화물만 안 먹었을 뿐인데라는 말이 눈길을 끈다.

배불리 먹어도 빠진다!”, “1주일 식단 공개”, “실제 다이어트 레시피 78가지

지금부터 시작하라고 권하는 다이어트 비법!

이러한 문구들이 다이어트에 다시 도전하게 한다.

항상 요요현상에 실패로 돌아가는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해 보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한다.

일본 아마존 다이어트 분야 베스트셀러였다고 하니 당질 제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대로 알고 따라해 보고 싶어 읽게 된 책이다.

 

1장에서는 오늘부터 당질 제한 생활을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지금까지 해 왔던 칼로리 다이어트 제한이 아니라 당질을 제한하는 것이 오히려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 도전임을 설명한다. 충분한 양을 먹어도 당질을 줄이면 저절로 체중이 감량되며,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더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빠르면 2, 늦어도 6개월이면 우리 몸이 케톤체 대사체계로 변환하여 요요현상이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6개월이 넘으면 조금씩은 당질 식품을 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6개월쯤 되면 당질 식품을 멀리하게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결국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것이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케토제닉 다이어트라고도 한다.

 

2장에서는 일본의 인스타그래머 13인의 당질제한 다이어트 사례를 소개한다. 전의 체중과 후의 체중의 변화 모습, 체중감량 기록, 당질 제한 1주일 식단, 추천 레시피를 제시하여 당질 제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게 된다. 또한 최강의 다이어트 운동 3가지를 그림과 함께 제시하여 함께 운동할 것도 권한다.

 

3장에서는 쉽고 맛있는 초간단 당질 제한 레시피는 육류 레시피 23가지, 생선 레시피 9가지, 콩류 레시피 6가지, 달걀 레시피 2가지, 채소 레시피 6가지, 버섯 레시피 4가지, 주식 레시피 8가지, 디저트 레시피 12가지를 제시하여 막연한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 즐기며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일본의 사례여서 재료 구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우리의 식품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재료를 적용한다면 이번에는 성공하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한다.

실천해 보고 성공한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해주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