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34
테리 펜.에릭 펜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밤의 정원사그림책의 작가들이 쓴 그림책!

작가 펜 형제는 한 장의 그림에서 이 그림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그림책 중간 커다란 고래 한 마리가 있는 그림에서 상상의 세계를 담았다고 한다.

 

표지 그림부터 상상의 세계가 펼쳐진다.

열기구에 매달린 용과 물고기들, 뱃머리 동물들이 새겨진 하늘을 나는 배,

잠수함과 열기구들, 그리고 해파리들, 바다 속의 동물들이 하늘에 떠 있다.

하늘과 바다가 만난 것이다.

 

주인공 호는 오늘도 바다를 바라보며 할아버지의 말을 떠올린다.

오늘은 배 타기 좋은 날이구나.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이 있단다.”

할아버지와 호의 모습이 흑백으로 채색되어 있는 것을 보니 추억의 한 장면인가 보다.

 

 

오늘은 할아버지의 아흔 번째 생일, 호는 할아버지를 생각하며 배를 만든다.

배를 만들다 잠이 든 호, 깨어보니 배가 움직인다.

커다란 황금 물고기가 나타나자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을 묻는다.

할아버지가 말씀하셨던 곳이다.

호는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을 찾기 위해 도서관 섬, 소라 껍데기 섬,

그리고 해파리들이 춤추는 바다를 지난다.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은 구름도, 바다 속 생물들도, 멋진 성도, 열기구도, 심지어 바다를 떠다니는 배들도 하나가 되어 떠다닌다.

밝은 달빛 속에서는 할아버지가 있다.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에는 할아버지가 계셨다.

호가 그리워하는 할아버지가.

 

 

바다와 하늘이 만난다는 의미는 무엇일까?

현실의 세계와 상상의 세계일까?

아님 현실과 지나온 시간 추억의 만남일까?

 

누구에게나 그리운 사람이 있다.

곁에 없어도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

호에게는 할아버지가 그렇다.

할아버지와의 추억을 통해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게 되고,

할아버지가 하셨던 말을 통해 희망과 꿈을 가지게 된다.

좋은 사람과의 추억은 그런 것이다.

 

그림 한 장에서 시작된 그림책이 상상과 이야기를 담아 추억을 더듬을 시간을 준다.

그리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삶의 용기를 준다.

이 그림책도 그렇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