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영어 잘하고 싶니?
박신영 지음 / 솔앤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잘 하고 싶니?”라는 책 제목이 내 마음을 움직이게 했다.

, 정말 잘 하고 싶어.” 그래서 선택한 책이다.

그런데 이 책은 우리가 말하는 보통 책이 아닌 전자책.

휴대폰에 저장하여 시간 날 때마다 읽을 수 있어 좋았다.

4회 브런치북 은상 수상작이라고 하니 더 믿음이 가는 책!

 

중학교때부터 배운 영어라서 자신감을 가질 만도 하지만 외국인 앞에만 서며 왜 그렇게 당황스러운지. 그래서 어학연수라도 가야하나?’, ‘다시 학원을 다녀야 하나?’등등의 생각을 하면서 읽게 되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나도 저자처럼 매일 일정한 시간 꾸준히 하면 되는구나!’ 해답을 얻게 되었다.

 

무엇을보다는 꾸준히

어떤 영어공부방법으로 하는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꾸준히 하느냐가 중요하다.

 

매일의 힘은 결코 얕볼 수 있는게 아니다.

좋아하고 즐기는 것, 나만의 재미를 찾는 것, 그리고 꾸준히

 

비결은 의외로 간단하다.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이 영어를 좋아하지는 않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꾸준히

 

꾸준히의 방법은 즐기는 것

꾸준히 하려면 좋아하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려면 즐겨야 한다.

 

책을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끄덕 한다.

결론은 즐기면서 꾸준히 하자.” 였다.

 

나아가 저자의 영어공부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문법은 책 한 권을 선택해서 다 외울 것. ~ 이 방법도 내가 알고 있는 방법이다.

자연스레 입에 붙는 말이 되게 하기 위한 영어의 절대량이 많아야 매일의 힘이 필요하다.

 

영어가 안들리는 이유는 내가 아는 영어 발음과 원어민의 영어 발음이 다르기 때문! 원어민이 사용하는 영어 발음을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축약하는 미국식 발음에 대해 알고 나니 왜 영화에서 그렇게 말했는지가 이해된다. ‘아는 만큼 보인다. 아는 만큼 들린다.’는 다시 확인하게 되었다.

 

영어 실력을 쌓으려면 받아쓰기를 하라고 권한다. 받아쓰기는 지난한 작업이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요즘 유행하는 쉐도잉 영어방법도 많이 듣고 받아쓰기 방법인데 저자도 이 방법을 권한다. 기사, 팝송, 영화대본 등의 장단점에 대해 소개하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라고 권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내 발음을 알아듣게 하기 위한 발음연습. 한국사람들이 실수하는 영어발음을 보면서 왜 내가 원어민을 만나면 소리가 안들리는지 이해가 되었다.

 

마지막 책장을 읽고 나니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게 된다.

 

영어는 습관이다. 매일 듣고, 따라 읽고, 외우고, 받아쓰기를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면서 내가 힘들었던 점을 이해하고 해답을 제시한 점,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점, 책을 읽어나갈수록 자신감이 생긴다. 저자의 방법을 따라한다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영어 잘 하고 싶니?” 라는 질문에 이제는 대답을 할 수 있다.

욕심내지 말고 서두르다 지치지 말고 매일 밥 먹듯이 조금씩 꾸준히.”

이제 제대로 시작해 보려 한다. 저자가 말하는 방법대로. 영어공부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