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학창시절부터 공부해오는 영어가 맘같이 잘 되지 않는다. 내 아이는 어릴 적부터 영어와 친해져야 함을 절실하게 느낀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영어공부법을 찾던 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화로 다가가보는 것도 좋다는 생각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책장을 열면 처음 만나는 문장이 이 책의 목적은 영화 속도로 듣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이다. 이 책으로 공부해서 정말 영화속도로 듣고 말하고 싶다는 각오를 하게 된다. 이어서 100명중 99명 영화영어 실패 이유와 100명 중 1명 영화영어 성공비법,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소설작가 루이스 캐럴 소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소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장 인물, 책의 구성과 특징, 영상보는 법, 세이펜 활용법 등을 읽으면 이 책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CD(DVD)가 나온다. CD에는 사이트 주소도 함께 실려 있다. CD와 책은 크게 두 PART로 나누어져 있다. 10WS 명대사 문법패턴 공부법과 100LS 전체 대사 직청직해 공부법이다. 영화 영어책 부록 역사상 최초로 이상한 나라 앨리스전체 영상이 실려있다고 한다.

 

‘10WS 명대사 문법패턴 공부법은 영어의 뼈대를 세우는 것으로 뼈대(개념, 단어순서)가 서면 그 뼈대에 살만 붙이면 된다는 것이다. 문장을 더 쉽게 기억하고, 영작해서 말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10WS에서는 가장 쉽고 많이 쓰는 구조부터 순서대로 총 20단원으로 되어 있으며, 한번 영작한다고 개념이 바로 서지 않기 때문에 여러 번 영작해서 말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10WS에서 Write, SSpeaking으로 10번 쓰고 10번 말하라는 의미다. 그만큼 많이 쓰고 말하면 기본 뼈대가 형성된다는 것이다.

 

‘100LS 전체 대사 직청직해 공부법100번 듣고 말하기다. 100LS는 원어민의 속도로 (듣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받아쓰고, 대본을 보고 따라 말하는 것은, 그 과정없이 바로 따라 말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라고 한다. 최대한 원어민의 억양과 목소리를 그대로 따라해야 하며, 40장면을 매일 한 장면씩 최소 1시간 이상하라고 권한다. 자막 없이 원어민 속도 그대로 듣고 바로 말할 수만 있다면 영어 자신감이 생긴다는 훈련법으로 <9등급 꼴찌, 1년만에 통역사 된 비법>에서 차용한 것이라 하니 수능영어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영어 잘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라 할 수 있다. 영어 학원을 가기 어려워 영어공부를 혼자 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되는 책이다, 며칠동안 이 책으로 공부해보니 지루함이 적고 반복해서 이야기하다보니 내가 영화의 주인공 앨리스가 된 느낌이다. 며칠 동안 한 문장을 10번씩 쓰고 말하다 보니, 영어도 익숙해지고 들리기 시작하며 자신감도 생기기 시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