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누가 제일 강하지? 따뜻한책 8
마일두 지음, 이양구 그림 / 어린이아현(Kizdom)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면서 무엇을 말하려는 걸까?’ 궁금증이 생긴다.

책표지의 그림은 단순하지만 강렬하다.

우리가 생각하는 가장 강한 동물은 사자이다.

책장을 넘기면 사자가 등장한다.

세상에서 누가 제일 강하지?’라는 벽면의 질문에 사자는 당연히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내 총 한방이면 꼼짝도 못하잖아.” 사냥꾼이 가장 강하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나한테 물리면 병원에 가잖아.” 모기는 자기가 가장 강하다고 주장한다.

지나간 잠자리가 모기를 비웃고, 그때 개구리가 나타난다.

쉭쉭쉭 소리를 내며 뱀이 다가오고, 눈감고도 잡을 수 있다는 오소리가 강함을 뽐낸다.

서로 자기가 제일 강하다고 우겨댄다.

  

그때, 개구리가 소리친다. “지진이다.”

잠자리는 나무가 쓰러지고 있다고 가야할 방향을 알려주고, 사자는 너무 느린 개구리와 뱀을 목에 걸고 오소리를 등에 태우고 달리기 시작한다.

정신없이 도망가던 거미줄에 걸린 모기를 사냥꾼이 건져주고, 낭떠러지로 달려가는 사냥꾼을 모기가 구해준다.

동굴로 피하려는 모든 동물들에게 동굴은 안 된다고 외치고 지진이 그치자 모두가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모두가 서로 협력하여 살 수 있었다.

  

누가 제일 강하지?”라는 질문에 우리 모두가 세상에서 제일 강해!”

서로가 자신이 제일 강하다고 주장하던 동물들이 어려움 속에서 서로에게 의지가 되고 함께 도와야 살 수 있는 협력과 공존에 대해 알게 된다.

이 책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먹이사슬로 이어진다. 자연스레 그림책을 읽으면서 동물의 먹이사슬도 배우게 된다.

 

이 그림책의 그림이 좀 색다르다. 강렬한 색과 대비되는 색으로 강한 테두리, 동물의 특징을 살린 단순화시킨 그림,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