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 Facebook으로 돈 버는 모든 방법
이종근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Facebook은 그냥 SNS로만 알고 있었다. 내가 알고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관계된 사람들의 다양한 정보와 생각을 만나는 소셜네트워크로만 알고 있었다. 그런데 마케팅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마케팅을 활용하여 돈을 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방법을 알고 싶어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Facebook은 단순히 기계적인 프로그램이 아니라 거대한 시스템 구조물 속에서 작동하는 인공지능화된 알고리즘 마케팅 시스템이라는 사실, 전 세계 경제활동인구의 절반이 사용하면서 쏟아내는 강력한 에너지가 발산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아울러 이제는 Facebook을 단지 셀카를 올리고 자기 자랑을 하는 도구로서만 바라보아서는 안 된다는 점, 앞으로도 충분히 늘어날 가능성이 큰 Active15억 명 이상의 손가락 병사들이 있는 한 최고의 마케팅 도구가 된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Facebook이 인공지능으로 부리는 마케팅 예술을 보여주고 싶고, Facebook을 연구하고 강의하며 찾은 선명한 꿈을 젊은들에게 알려주고 싶고,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Facebook 마케팅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임을 알려주고 싶어 썼다는 말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 책은 5부로 가장 먼저 Facebook의 기본 용어의 의미를 알게 한다. Facebook이란 무엇인지, Facebook 마케팅의 4가지 관점과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Facebook OUT-IN마케팅을 소개한다. 원하는 고객은 타겟, 원하는 정보는 콘텐츠, 원하는 시간은 시간, 이벤트 O2O이며, 타겟과 O2O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더한다. 3부에서는 고객을 불러오는 페이지 운영법을 알려준다. 페이지는 Facebook 마케팅의 핵이며, 필수조건이 정보 수정 세팅, 설정 익히기, 인사이트 활용 방법 14가지를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또한 페이지 좋아요로 펜늘리는 방법, 계정전환과 계정교차로 친구 초대하기, 페이지 키우고 홍보하기, 협업 페이지 마케팅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4부에서는 매출을 3배로 올릴 수 있는 최적화 4단계를 알려준다. 최적화 4단계는 페이스북 계정 최적화-타겟 최적화-광고 최적화법-협업 네트워크 최적화이다. 아울러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다뤄준다. 5부에서는 마크 주커버그도 모르는 페이스북 마케팅 그래프 7대 비법에 대해 설명하는데 개인적으로 그래프 7대비법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요소요소에 TIP을 제시하는데 관련 도움 자료들이 제공되어 Facebook 마케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넘길 수 있는 부분들까지 다뤄준다.

 

이제 Facebook의 마케팅 기능에 대해 숙달하여 내가 잘할 수 있는 분야로 마케팅에 도전해 보려 한다. 몰랐던 Facebook의 새로운 유익한 정보를 얻게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