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공부 vs. 가짜 공부 - 억지 공부에서 자발적 공부로 나아가는 힘
정승익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진짜 공부 vs 가짜 공부>입니다.



부제가 "억지 공부에서 자발적 공부로 나아가는 힘"이예요.

전국의 학부모님들과 학생들 다 모여~!!!

하루하루 노력한다고해도 당장 점수가 오르지않는 지루하고 힘든 싸움인 공부.

선행 등의 사교육으로 돈을 퍼부어도 명쾌하게 해결되지않는 영원한 숙제;;

공부 공부 공부!!!

너무 궁금해서 읽어보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 ㅎㅎㅎ

이 책의 저자는 EBSi,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의 수능영어 대표강사인 정승익 선생님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영어를 가장 쉽게 가르치는 걸로 유명한 강사님이구요,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영어를 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WOW

이 책은 대한민국 사교육 참여율이 무려 80%인데

인서울 명문대 입학은 불과 7%라는 슬픈 현실에서

대한민국 학생과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공부의 본질에 대해 함께 나누고 알리고자

쓰게 되었다고 하네요.

가짜공부로는 고등에서 입시가 시작되자마자 무너집니다.

초중등에서부터 공부의 목적을 고민하고,

공부의 본질을 찾는 '진짜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가짜 공부, 진짜 공부.

이 둘을 구분할 수 있으신가요?^^

공부의 목적을 고민하지 않고

시키는 공부만 억지로 하고

주로 시험기간에만 공부를 하고

자신의 노력에 대한 확신이 없고

공부하는 것이 고통스럽고 답답하고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때무에 게임, 스마트폰을 멈출수 없고

다양한 경험이나 독서량이 부족한 편이고

슬럼프에 취약한 편이고

실패하면 좌절하고 포기하고

꿈이 없고 현실이 힘들기만 한것.

이것이 바로 가짜공부입니다.

그리고 진짜 공부는

공부하는 목적을 알고 있고

자신이 진로에 대한 관심과 확신이 있고

공부를 위해서 게임과 스마트폰을 통제할 수 있고

시험기간 외에도 항상 습관처럼 공부하고

몰입해서 공부하고

경험이 풍부하고 독서량이 많은 편이고

슬럼프를 잘 극복하는 편이고

실패하면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꿈을 향해서 힘있게 나아가는 것.

바로 그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러한 가짜 공부와 진짜 공부가 확연히 구별되는 지점은 바로 고등학교 입학 이후!!라는 사실.

"가짜 공부의 끝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후덜덜덜 너무 무시무시하네요;;;;;;

힘들게 버텨온 시간들과 노력이 헛되지 않고 빛나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가짜 공부와 진짜 공부가 무엇인지를 알고,

왜 공부해야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정책은 바뀌어도 공부의 본질은 바뀌지 않습니다"

진짜 공부하는 자녀로 만드는 부모의 역할이 궁금한 학부모님과

가짜 공부를 멈추고 진짜 공부로 나아가야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