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CM 그라데이션 Gradation - 가득찬 마음이 여물다 못해 터지고 있어 노래를 그리다 3
십센치 (10cm) 지음, 곽수진 그림 / 언제나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와우 소리질러!!! <10cm 그라데이션> 입니다.


네 맞아요.

바로 10cm의 초초 히트곡,

그라데이션 맞습니다^^

싱어송라이터 10cm의 수줍은 고백,

볼로냐 대상 수상작가 곽수진의 그림과 만나다!!

이 띠지를 보고 어떻게 그냥 지나칠 수가 있겠어요 ㅎㅎㅎㅎ

팬심으로 당장!! 펼쳐보아야겠지요~~`

이 책은 <그라데이션>노랫말에 그림을 얹은 책으로,

노랫말이라는 특성상 문장 끝에 온점(.)을 붙이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노래 <그라데이션>과 함께 감상하라는 친절한 부탁까지~!!ㅎㅎ

자, 노래 나옵니다~~

밤은 다시 길고 길어졌네

나는 점점 너로 잠못 들게 돼

글로 적어내린 어려운 이 기분을 너도 느꼈으면 좋겠는데

너는 아무생각없이 몇번 나를 지나가며 웃은 거라지만

나의 하얀 옷에 너의 잉크가 묻어 닦어낼 수 없을 만큼 번졌네

달콤한 색감이 물들어 조금씩

정신을 차렸을 땐 알아볼 수도 없지.

가득한 마음이 여물다못해 터지고있어

..

내일은 말을 걸어봐야지..

그라데이션

아.. 노래만 들어도 너무 좋은데 ..

권정열 님 특유의 갬성 넘치는 목소리와

이런 서정적인 가사까지~~ 그야말로 최고인데..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하니 그 감동이 배의 배가 되었네요.

흑백이었던 마음이 화려한 색감으로 물드는 것만 같은 이 기분을

그림의 선명한 색감으로 볼수 있으니

그 마음이 그 설렘이 세포하나하나까지 더더 생생하게 전달되는거 같았습니다^^

마지막 작가의 말에서 우리의 권정열님이 ㅎㅎ

이 노래는 엄청난 눈물을 훔치고 나서야 완성되었다는 글을 읽고..

그 눈물은 노래가 너무 예쁘고 소중해서 흘린 눈물이었다는 걸 알고나니

<그라데이션>이 더욱 애틋하고 사랑스럽게 느껴졌어요.

노래의 주인공은 고백은 커녕 영영 말도 못 걸어볼것만 같지만^^;;

그래도 누군가를 좋아하게 된 사실만으로도 그저 설레고 웃음이 실실 날정도로 행복했었던 그 순간.

인생에 한번쯤은 모두에게 있었잖아요~~

이 책을 통해 풋풋하고 아름다웠던 그 시절,

공감과 추억을 불어일으키는 마법을 선물받을 수 있을거예요.

내일은 말을 걸어보겠다는

다짐으로 잠들던

그 밤으로 출발입니다^^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