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9 - 곰과 함께 아슬아슬 하이킹! 암호 클럽 19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암호클럽 시리즈 19편, 곰과 함께 아슬아슬 하이킹>입니다.



암호클럽 시리즈는 '애거서 상' '앤서니 상'에서 최우수 어린이 도서상을 수상한 추리동화 시리즈로,

작가 페니 워너님의 작품입니다. 그녀는 어른과 어린이를 위한 책을 60권 넘게 출간한 대단한 작가로

대학에서 아동 발달에 대해 가르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19편에서는 옐로스톤 국립 공원에서 곰과 함께 아슬아슬한 하이킹을 한 여정을 담았습니다.

함께 읽어볼까요

학교 친구들과 함께 옐로스톤 국립 공원으로 체험 학습을 떠나게 된 암호클럽 친구들,

난폭한 회색 곰이 출몰하는 숲에서 하이킹을 하던 중 갑자기 사라진 맷.

맷을 찾을 단서는 암호처럼 들려오는 소리 뿐!

빨리 암호를 풀지 않으면 회색 곰에서 잡아먹힐지도 모르는 위급 상황속에서 과연 친구들은 무사히 맷을 찾아 이곳을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음.. 이 시리즈를 읽을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어린이 소설이지만 어른인 저도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암호.. 추리.. 저는 정말 좋아하거든요^^ 이 소설에 나오는 암호를 직접 노트에 옮겨 풀어보면서..

저도 왠지 암호 클럽의 일원이 되어서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느낌을 받는다고 할까요 ㅎㅎ

각 암호들은 한번에 쓱- 풀 수 있는것도 있고, 나름 조금 생각을해봐야 아하..하고 알 만한 것들도 있고.. 난이도가 제각각이었지만

(모스부호, 지문자, 한자 암호, 애너그램, 휴재전화 자판암호, 무선신호.. 등 정말 많은 암호 퀴즈가 있답니다^^)

쉬운 암호이든, 어려운 암호이든 스스로의 힘으로 하나씩 풀어나가다보면 짜릿한 쾌감도 맛볼 수 있고, 문제 해결 능력과 추리력도 높일 수 있는 1석 3조의 의미가 있지않을까 싶네요.

스토리 자체도 너무 재미있었지만 실제 암호를 풀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니 이야기 몰입력도 더욱 높아지구요,

다양한 캐릭터의 친구들이 함께 힘을 모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모습도 아주 좋았습니다. 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서 먼저 읽어본 시리즈인데, 너무나도 제 취향저격이라 ㅎㅎ이제는 책 도착하면 무조건 제가 먼저 읽는답니다 ㅎㅎㅎ (초등 고학년에게 정말 강력추천해요!!)

​다음은 미카의 생일파티에 초대받아 알로하 하와이!로 떠난 암호클럽의 이야기라고하니..어서 빨리 20편도 읽어보고 싶습니다.^^

암호클럽의 다음 모험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