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탐정 : 과학 3 - 파라오의 보물을 지켜라! 고구마 탐정 1
서지원 지음, 이승연 그림 / 스푼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고구마탐정 3편, 파라오의 보물을 지켜라!>입니다.



고구마탐정은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탐구 동화시리즈구요,

이번 편의 제목은 <파라오의 보물을 지켜라!>입니다.

얼마나 흥미진진한 내용이 담겨있을지 함께 살펴볼까요

먼저 우리의 "고구마탐정" 소개부터 할게요.

고구마탐정은 경찰도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운 사건을 기막힌 추리력으로 척척 풀어내는 명탐정이예요~

생각을 오래오래하면 머리에서 열이 팍팍 나고 노릇노릇 고구마 굽는 냄새가 진동을 한다고해서 고구마 탐정이랍니다^^

엉덩이 탐정 옆에 조수 브라운이 있다면

고구마 탐정 곁에는 초정밀 스캐너가 달린 눈, 냄새 탐지기가 달린 코, 초음파까지 들을 수 있는 소리 탐지기가 달린 귀가 있는 인공지능 강아지 로봇 알파독이 있어요.

그리고 사건 해결에서 고구마 탐정의 도움을 받는 나뚱뚱 경감과 오동통 형사도 등장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총 3개의 미스터리 사건 파일이 실려있었는데요,

값비싼 파라오의 보물을 지키겠다는 예고장이 날아오자 이 보물을 지키기 위한 고군분투와

번쩍번쩍 신통한 능력을 발휘나는 용용 신의 비밀을 밝혀라,

마지막으로 나잘난 셰프와 먹방 별튜버 마식왕 이야기까지

이렇게 3건의 사건이 정말이지 흥미진진하게 해결되었어요 ㅎㅎㅎㅎ

사건 해결 스토리에 초등 4학년 1학기 과학 4단원 물체의 무게와

5학년 2학기 과학 4단원 물체의 운동,

6학년 2학기 과학 1단원 전기의 이용,

3학년 1학기 과학 2단원 물질의 성질을 담아내어 과학 공부도 되고 그야말로 1석2조의 동화였습니다.

어디선가 꿀꺽 침이 날 정도로 맛있는 고구마 굽는 달달한 냄새가 난다면

바로 우리의 명탐정~! 고구마 탐정이 멋지게 해결하고 있다는 것!! 이제는 알겠네요 ㅎㅎㅎㅎ

다음 편도 기대됩니다.

과학, 추리 동화 좋아하는 초등학교 어린이 친구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읽는 즐거움과 함께 과학의 재미도 느껴보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생각과느낌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