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추월차선 - 수학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에게
김승태 지음 / 책이라는신화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수학의 추월차선>입니다.



제목에서부터가 임팩트있게 빵 터지네요 ㅎㅎ

부의 추월차선도 아니고 수학의 추월차선!~!!

부제는 "수학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에게"입니다.

네 저예요ㅎㅎ

"수학 머리는 없다. 오직 수학 엉덩이만 있을 뿐!"

표지의 이 문장을 보고 더욱 내용이 궁금했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먼저 저자 김승태 님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수학 학원 원장을 하면서 특목고, 자사고,일반고 학색 가리지 않고 서울대를 한트럭 보낸 선생님이라고 소개하셨네요 WOW! 수없이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수학은 재능이 아닌 오로지 노력만으로도 1등급을 얻을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고(정말이요?!!!!!!)

그 여정과 비법을 이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수학 공부의 지름길과

수학 고득점을 위한 25계명으로 나뉘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매 챕터를 읽을 때마다 아하! 라는 감탄사가 터져나왔습니다ㅎㅎ

무엇보다 수학 1등급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수학공부 절대 불변의 법칙 10가지가 기억에 남네요.

  1. 수학은 이해가 아니라 암기다

  2. 수학은 재능이 아니라 끈기다

  3. 선행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4. 예습보다 복습이 중요하다

  5. 100점은 90점보다 2배 더 공부한다

  6. 시험에 나올 문제가 좋은 문제다

  7. 문제집 반복 학습이 지름길이다

  8. 수학 교과서가 바이블이다

  9. 초등 수학이 골든 타임이다

  10. 수학은 수능만점자도 어렵다

하나같이 다 맞은 말들인데 왜 이렇게 읽고나서야 아하! 할 수 있는 것인지^^;;

이제라도 다시 알아서 다행이긴 하지만 또 잊고 조급하게 하지 않도록 늘 생각해야겠습니다.

수학에 흥미를 불어일으킬 도서 목록도 함께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재미를 붙이면 더 끈기있게 해낼 수 있을테니까요^^

수학 공부의 가장 빠른 길로 안내하는 "수학의 추월차선"

부제 그대로 수학때문에 미쳐버릴 것같은 어머님들께 추천합니다!!!!!!

더 이상 우왕좌왕 하지 마시고 안전한 수학의 추월차선에 올라타시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