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요리 뚝딱이형
뚝딱이형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1분 요리 뚝딱이형> 입니다.



다들 유투브에서 한번쯤은 보신적 있으실거예요

뚝딱이형과 잼민이가 1분만에 뚝딱뚝딱 요리를 만들어내는 영상인데 진짜 보고있으면 빠져드는 마법의 영상입니다 ㅎㅎㅎ

무려 구독자가 233만명이라고 하네요~!! WOW

대한민국 최고의 요리 크리에이터 뚝딱이형은 요식업계에서 오래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요리 레시피를 전달해주기위해 유투브를 시작하셨다고 하네요.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이렇게 책도 내게 되셨다고 합니다.

나혼산의 가루 요리사 배우 이장우 님도 강력추천했다는

뚝딱이형의 "평생 써먹는 맛보장 레시피"가 꾹꾹 담긴 책, <1분 요리 뚝딱이형>, 함께 살펴볼까요.

유명 맛집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뚝딱 레시피,

초보가 요리 잘하는 척하기 딱 좋은 뚝딱 레시피,

평범한 요리도 특별하게 만드는 뚝딱 레시피,

즉석조리 식품을 이용한 맛보장 뚝딱 레시피,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뚝딱 레시피 이렇게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레시피는 재료와 요리 노하우, 비법 전수로 이루어져있구요.

아 페이지 넘기는 내내 정말 고통스러울만큼 ㅋㅋㅋㅋ 너무나 먹고싶은 요리가 많아서

힘들었어요 ㅎㅎㅎ

아마 다른 분들도 다 비슷하실거 같아요.ㅋㅋ

저는 그 중에서도 한번 빠지면 약도 없다는 매콤 칼칼한 고추장찌개부터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밖에서 사먹을 땐 맛있는데 제가 집에서 만들면 늘 별루였는데.. 뚝딱이형 덕분에 이제 매콤달큰한 고추장 찌개 뚝딱! 만들수 있을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폐업 직전의 기사식당을 유명 대박집으로 만들어준 오징어볶음 레시피도 함께 도전이요~!!

간장두부조림도 영상으로 볼때 너무너무 궁금했는데..이것도 당장 해보고싶고..

기사식당 느낌 그대로가 가능한 뚝배기불고기~!,

베트남 반미샌드위치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불고기 샌드위치,

일일이 채소를 볶지 않고 팬 하나로 뚝딱 만들수 잇는 원팬 잡채까지~!!!!!!

아 정말 너무 다 먹어보고싶어요 ㅎㅎㅎㅎ

또한 요리 완전 초보자를 위해 뚝딱이형의 기본양념 소개와 밥 숟가락을 사용한 쉬운 계량법,

요리의 첫걸음인 재료 써는 법도 함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뚝딱이형 이라는 이름은 내건 식당개업이 목표라고 하셨는데 식당에서 꼭 뵐수 있기를요^^

요리의 행복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