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30패턴으로 잡는 영어회화 - 영어회화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닉 윌리엄슨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딱 30패턴으로 잡는 영어회화>입니다.



하하..

영어..

정말 끝이 없죠..

언제나 현재 진행형입니다;;;;;;

​언제쯤 잘할 수 있는걸까요. 그런 날이 올까요 ㅎㅎ

사실 아주 잘하는 걸 이제는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저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만 했으면 좋겠네요^^;;

이 책은

교과서에서나 볼 법한 딱딱한 문법 패턴이 아닌

네이티브가 매일 사용하는 초간단 영어회화 패턴 30개를 사용하여

(I'm going to~, Can I~?, I'm sick of ~, I don't mind ~, I should've~, I could've~ 등

정말 쉽지만 막상 사용하려면 가끔 입에서 잘 안나오는;;;;)

영어 회화를 쉽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기본 패턴은 영어권 영화 대본 400여편과 원어민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대화를 분석하여 엄선하였고, 이 외 147개의 초간단 표현도 함께 실었습니다.

1. 예문을 읽으며 핵심 패턴을 찾아봅니다

2. 패턴의 문법적, 어휘적 개념을 확인합니다.

3. 패턴을 이용해 말하기를 연습합니다.

4. 새로운 문장으로 응용해봅니다.

5. 실제 대화의 한부분에서 패턴을 이용해 말해봅니다.

이렇게 5단계로 구성되어

하루1패턴씩 투자하여 입에 붙을 때까지 직접 말해보면서

그리고 같은 패턴을 사용하여 응용하여 말하는 것 또한 계속 연습하고 확인해 봄으로써

다양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쉽게 말할 수 있을거 같네요.

사실 대부분

영어로 읽고, 이해하는 데는 문제가 없는데

언제나 문제는 바로..표현.. !! 말하고 쓰는것이잖아요.

입안에서만 웅얼웅얼.. 단어는 다 아는 단어인데..

정말 간단한 문장인데..

한 문장으로 정확히 나의 감정이나 의사를 표현해내기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실제 대화속에서 정말 자주 사용할 법한 패턴을 꽉-잡고 응용할 수 있다면, 영어 실력 향상에 그리고 영어 자신감(영어 울렁증 극복) 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30패턴,

147개 표현,

7200개의 문장으로 하루1패턴, 30일 영어 회화 마스터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