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만 끊어보자고요
안도 미후유 지음, 송현정 옮김 / FIKA(피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잠시만 끊어보자고요>입니다.



제목에서부터,

해먹에 앉아 핸드폰을 던지는 표지 그림에서부터

느낌 퐉~!! 오네요 ㅎㅎㅎㅎ

이제 정말 핸드폰 중독이 되어가는 저에게 꼭 필요한 책인거 같아 기대되었습니다.

일본 아마존 베스트 셀러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ㅎㅎㅎ

함께 읽어볼까요

현대인을 괴롭히는 '스마트폰 중독'과 'SNS 피로 증후군'해결에 도움이 될 내용들이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먼저, 1장, SNS를 끊는 연습 이라 쓰고 내 마음을 지키는 방법이라 읽을게요^^

가장 극단적인? 인터넷 서비스 불가 지역으로 가기에서 부터 무조건 '좋아요' 누르지 않기까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어요.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물 때문에 마음이 불편하거나 누군가와의 연결이 성가시게 느껴지기 시작했다면 그것은 마음이 당신에게 보내는 '경고'임을 깨닫고 SNS 피로 증후군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2장, 정보와 멀어지는 연습

정보는 좋든 나쁘든 우리에게 엄청 큰 영향을 미치고 마음을 어지럽히지요.

정보를 끊고, 버리고, 멀리하기 위한 나만의 기준을 정하는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쓸데없이 검색하는 걸 줄이는게 가장 현명한 것 같네요.

3장, 사람과 거리를 두는 연습

사람들이 모두 나와 같을 수 없음을 인정하고 사람은 누구나 자기답게 있을 '권리'가 있음을 깨달아야겠지요.

나만큼이나 다른 사람도 중요하다는 걸 잊지 않으면 나 자신 또한 지킬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다른 사람 일에 오지랖 부리기 전에 내가 진짜 해야할 일을 하자' 포스트잇에 적어 붙여놓아야겠네요^^

4장,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는 연습

부정적인 생각이 뒤덮을 때 벗어날 수 있는 나만의 기분전환 방법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가족들 모두 잠든 밤, 혼자 조용히 마시는 맥주 한잔.

부정적 감정을 이길수 있는 저만의 가장 좋은 방법같은데.. 흠.. 살이 찌네요^^

5장, 상식에 얽매이지 않는 연습

남들과 비교해서 찾아낸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 무엇인가를 하는 것은 의미가 없지요!! 지금 내 모습 그대로 멋지고 훌륭하다고 스스로를 더 많이 셀프칭찬해야겠습니다.

6장, 내 마음과 이어지는 연습

'자기 자신에게 편안함을 선물하자' 이 문장이 참 마음에 들었네요.

일상이 특별해지기 위해 내 마음속 이야기에 귀 기울일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겠습니다.

마지막 7장, 정말 소중한 것과 이어지는 연습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들은 가까이에 있음을.. 진심으로 나를 아끼는 가족과 친구들,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 추억의 소중함을 다시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중요한 '나 자신'과 다시 친해지는 노력을 해야겠어요^^

읽는 내내 정말 마음이 실시간으로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온전한 나로 살아가기위해 이 책에 실려있는 건강한 거리두기 47가지 방법을 차근차근 하나씩 실천해보아야겠어요.

SNS, 인간관계, 일, 연애 등 너무 많은 연결로 지쳐있는 많은 분들께 강력추천합니다.

정말 소중한 것과 이어지기 위한 특급처방으로 마음의 평화와 편안함을 온전히 누리시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생각과 느낌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