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들
코스기 토시야 지음, 이정은 옮김 / 홍익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 읽은 책은

코스키 토시야 님의 [30대에 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들]입니다.

이번 생은 아직 망.하. 지. 않았다.


 

제목과 띠지가 무시무시하죠? ㅋㅋㅋ

과연 어떤것들을 다 해내고 40대로 진입해야

이.생.망 이 아니게 될까요..

저는 이미 30대 끝자락이라.. 꺅;;;;

이 책에 나온 모든 것들을 다 하기엔..

왠지 시간이 그닥..... 충분할 거 같지 않다는 느낌같은 느낌이 들지만 ㅋㅋ

그래도 .. 뭘 했고, 뭐가 얼마나 빠졌나.. 검토하는 차원에서

재미나게 읽어보기로 하였답니다.

저자 코스기 토시야는 와세다 대학 법학부를 졸업하고(와우~ 수재셨네요)

현재 게이오대학 SFC연구소 대표이사로 인사, 조직개발, 리더십, 커리어개발 분야의 전문가라고 합니다.

30대인 당신이 하지 않으면 안 될 일은 가만히 멈춰서 고민하는게 아니라

한 발짝 더 빨리, 그리고 많이 행동하는 것이다.

이 책이 당신의 새로운 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작가의 말 중에서..p16

이 책은 15개의 챕터로 나뉘어

<30대에 도전하지 않으면 안 될 일들> 15가지 목록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 자서전을 써라

2. 사업계획서를 만들어라.

3. 삶을 레벨 업 하라.

4. 미래에 대비한 특별한 소질을 개발하라.

5. 롤모델을 만나보라

6. 인간관계의 폭을 넓혀라.

7. 특별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라.

8. 독서습관을 길러라

9. 최대한 많은 나라를 여행하라.

10. 초등학교 교과서를 다시 공부하자

11. 자기만의 공간을 만들어라

12. 발명가가 되어라.

13. 가끔은 하늘의 별을 보며 노래를 불러라

14. 자원봉사를 하라

15. 10년후의 자기 삶을 설계하라.

이 중 몇 개정도 해보았는지.. 세어보고 ㅋㅋ

일단 30대라는 나이에 주목하고 싶었습니다.

30대.. 이제는 학업을 마치고 어떤 분야에서든 전문가가 되어가는 나이죠.

저자가 겪고, 바라보는 30대도

현재의 능력과 지식에 만족하지 않고 끝없이 자신의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찾고

삶을 레벨-업 하기위해 애쓰는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하네요.

하하..이제까지 저의 30대는

20대까지 너무 치열하게 살다보니 오히려 잠깐 느슨해졌다가

약간 현실에 안주? 하게 되지 않았나 싶은데..ㅋㅋ

30대,

인생의 가장 찬란한 나날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당신은 어떠셨나요?^^

30대까지는 조금 무모한 짓을 해도 사람들이 철이 없다고 손가락질을 하기보다는

거기서 파생되는 가능성에 방점을 찍고 일단 용인을 해준다.

그렇기에 젊은 혈기를 사용할 수 있는 최후의 시기인 30대에는 가급적  도전해야한다.

30대까지 무모한 일탈과 파격으로 자기 삶을 의미없이 소모하라는 뜻이 아니다.

도전을 계획하고 그로 인한 결과를 40대 이후의 삶과 연결지어 생각하라는 것이다.

무모하게 도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 30대 중에서..p51

무모한 도전도 그래 괜찮다,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할수 있는 마지막 나이, 30대

"하지 않아서 생기는 후회는 평생을 간다" 라는 말이 주는 울림처럼

저도 도전하고 도전하는 30대 끝자락이 되고 싶네요.

사실.. 40대, 50대에도 계속 도전하고 싶어요^^


 

이 책을 꼭 따라할 필요 없이

자신만의 목록을 직접 한번 만들어보는것도 의미있을 것 같습니다~!

표지에 있는 그대로

아직도 20대 같거나, 40대가 두려운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