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매고 탐험대 3 - 타임 퍼즐과 시간의 문 맛있는 책읽기 44
김성삼 지음, 김준식 그림 / 파란정원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 읽은 책은 [싸매고 탐험대 3편, 타임퍼즐과 시간의 문] 입니다.

하하~ 아홉살 큰아들과 함께 읽으려고 했는데..

하하하...아들은 조금? 많이! 힘들어 할 거 같아 ㅋㅋㅋ

일단 저부터 읽어보았습니다.

(원기둥, 약수와 배수, 최소공배수, 겨냥도와 전개도, 분수의 나눗셈, 속도 구하기, 길이, 넓이, 부피 구하기 등..

하하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가 즐겁게 읽을수 있을거 같아요)


 

이야기의 줄거리는,

싸매고 탐험대는

모험심 강한 재민, 천방지축 돌격대장 찬혁, 새침한 왈가닥 소녀 세라, 인간 네비게이션 동진

이렇게 4명의 어린이로 구성된 탐험대로

타임 퍼즐을 통해 마법의 힘을 회복하려는 마법사 호닉스와 그의 충성스러운 부하 난쟁이을 막기 위해

열린 시간의 문을 통해 미래사회로 오게 됩니다.

미래사회의 메티스 제약회사 대표인 야쾨장은 엄청난 약을 만들고 있었어요.

그약은 바.로. 만능 암기약과 만능 계산약 ㅋㅋㅋ

"이 약을 먹으면 공부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와우~

"수학 문제를 잘 풀게 하는 계산특효약도 있습니다. 누구가 100점 맞을 수 있어요" 와우와우~~

IQ170의 천재이자 전직 창의력 센터장인 괴박사는

이러한 회사와 소신있게 대립하며 약의 개발을 반대하다 결국 회사로부터 납치를 당하게 됩니다.

"을 만들려면 학생들에게 좋은 약을 만들어야지! 생각하는 힘을 잃어버려 바보가 되는 약을 만든단 말이오?"

아이들이 공부의 원리를 찾지 않고, 호기심도 사라졌어. 창의력? 생각할 수도 없어.

왜냐하면 이따위 암기약을 먹으면 외워지고, 계산약을 먹으면 계산이 술술된다고 현혹하고 있으니까!"

정말 이런약이 나온다면.. 우리 아들 한알만 주면 안될까요 ㅋㅋㅋㅋ 일단 암기랑 계산이라도 ㅋㅋㅋ아니다. 그래도 창의력이겠죠?! ㅋㅋㅋ

아이들은 여러가지 미션을 해결하고, 추리를 거쳐

 


괴박사를 구하고, 나쁜 마법사 호닉스도 막고 현실세계로 안전하게 돌아오며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그 과정에서 수학뿐만 아니라

우리몸의 감각기관, 여러 가지 에너지, 홀로그램의 원리, 모스부호,

용해와 용액, 우리 주변의 생물, 세균 등

교과서에서 다루어지는 과학적인 지식도 알기쉽고 재미있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런거야.. 하고 알려주기보다는

정말 원리를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수학과 과학을 재미없고 어려운 것!! 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아들?? ㅋㅋ)

싸매고 탐험대와 함께 모험하며

공부하는 설렘과 생각하는 재미를 찾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